XP 스크립트

특정 액터나 에너미가 방어시에 속성유효도,스테이트무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파이터캐릭터가 방어할때는 불속성 데미지는 무효
스턴상태는 걸리지않는다.
이런식으로 지정할 수 있고요
에너미도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여기서부터
# ?방어?속성 유효도·스테이트 방어
# by Tetra-Z
#
# ?방어?안에만 유효한 속성 유효도·스테이트 방어를 설정합니다.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def guard_element_rate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 액터의 방어시에 속성 유효도를 설정하는곳입니다
      return {1=>200}    # ,이뜻은 1번 캐릭터가 방어할때 1번속성 데미지를 200%로 받는다 입니다
    when 2
      return {2=>200}                      # -로 설정 하실 수 도 있습니다.  예) return {1=>-500}
    # when 액터ID      아래 주석 설명과 마찬가지로 계속 지정 하실 수도 있습니다.
    #  return {속성ID=>레이트, 속성ID=>레이트, ……} 예) return {1=>200, 2=>-500, 5=>1000}
    # 레이트는100하지만 기준. ←뭔말인지;;
    #==========================================================================
    end
    return {}
  end
  def guard_state_guard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이거는 액터 방어시에 아무리 써도 무효인 스테이트
      return []      #쉬워서 설명은 필요없겠네요 
  # 액터ID    예를하나 들자면.. when 3 return [5, 2, 7] ←3번 액터 방어시에 5,2,7 번 스테이트무효
  #  return [무효 스테이트ID배열]
  #==========================================================================
    end
    return []
  end
end
#==============================================================================
# ■ Game_Enemy
#==============================================================================
class Game_Enemy < Game_Battler
  def guard_element_rate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 에너미설정 하는곳
      return {}                    # 액터랑 같습니다
    # when 에너지?-ID
    #  return {속성ID=>레이트, 속성ID=>레이트, ……}
    # 레이트는100하지만 기준.
    #==========================================================================
    end
    return {}
  end
  def guard_state_guard
    case self.id
    #==========================================================================
    # □ 커스터마이즈 포인트
    #==========================================================================
    when 1                  # 이것도 같습니다
      return []             
    # 에너지?-ID
    #  return [무효 스테이트ID배열]
    #==========================================================================
    end
    return []
  end
end
#------------------------사용자 지정끝
#==============================================================================
# ■ Game_Battler
#==============================================================================
class Game_Battler
  #--------------------------------------------------------------------------
  # ● 속성 보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def guard_element_correct(element_id)
    array = self.guard_element_rate
    return (array[element_id].nil? ? 100 : array[element_id])
  end
end
#==============================================================================
# ■ Game_Actor
#==============================================================================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
  # ● 속성 보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alias tetraz90_element_rate element_rate
  def element_rate(element_id)
    result = tetraz90_element_rate(element_id)
    if self.guarding?
      result *= guard_element_correct(element_id)
      result /= 100
    end
    # 메소드 종료
    return result
  end
  #--------------------------------------------------------------------------
  # ● 스테이트 방어 판정
  #    state_id : 스테이트 ID
  #--------------------------------------------------------------------------
  alias tetraz90_state_guard? state_guard?
  def state_guard?(state_id)
    if self.guarding?
      array = self.guard_state_guard
      return true if array.include?(state_id)
    end
    return tetraz90_state_guard?(state_id)
  end
end
#==============================================================================
# ■ Game_Enemy
#==============================================================================
class Game_Enemy < Game_Battler
  #--------------------------------------------------------------------------
  # ● 속성 보정치의 취득
  #    element_id : 속성 ID
  #--------------------------------------------------------------------------
  alias tetraz90_element_rate element_rate
  def element_rate(element_id)
    result = tetraz90_element_rate(element_id)
    if self.guarding?
      result *= guard_element_correct(element_id)
      result /= 100
    end
    # 메소드 종료
    return result
  end
  #--------------------------------------------------------------------------
  # ● 스테이트 방어 판정
  #    state_id : 스테이트 ID
  #--------------------------------------------------------------------------
  alias tetraz90_state_guard? state_guard?
  def state_guard?(state_id)
    if self.guarding?
      array = self.guard_state_guard
      return true if array.include?(state_id)
    end
    return tetraz90_state_guard?(state_id)
  end
end
#--------------------끝

사용법 입니다

이건 말로 쓰기는 좀 어려워서; 13~69줄까지가 사용자가 설정하는곳인데 주석으로 설명을 적었습니다.


출처는 수수께끼의 정사면체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3
1021 메시지 Taylor's Simple Message System 2000 Alkaid 2020.07.05 247
1020 제작도구 [XP/VX/VXA] Doodad's Editor by newold Alkaid 2020.07.12 388
1019 이름입력 한글조합입력기(영어가능) file 조규진1 2019.11.10 507
1018 전투 전투중에 장비들 교체하기 file 레이스89 2017.08.19 600
1017 기타 [All RGSS] FileTest (Unicode) file Cheapmunk 2014.12.29 614
1016 맵/타일 맵연결 스크립트 (데모첨부) file 게임애호가 2018.06.15 694
1015 기타 에어리어 설정 by RPG Advocate 백호 2009.02.22 710
1014 기타 Boat Script 백호 2009.02.21 729
1013 기타 Localization by ForeverZer0, KK20 습작 2013.04.26 738
1012 기타 Materia System file 백호 2009.02.21 749
1011 기타 Real-Time Day Night 3 백호 2009.02.22 751
1010 스킬 SG_Escape Only Skills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753
1009 기타 killer님 요청하신 스크립트 두번째입니다. 나뚜루 2009.02.21 759
1008 기타 Letter by Letter Message Window by slipknot@rmxp.org (SDK호환) 1 file 백호 2009.02.22 760
1007 기타 Advanced Gold display by Dubealex 1 백호 2009.02.22 761
1006 스킬 Skill Requirements by SephirothSpawn (SDK호환) file 백호 2009.02.22 763
1005 기타 Sphere Grid System file 백호 2009.02.21 765
1004 기타 AMS-Advanced Message Script Edited by Dubleax 3 file 백호 2009.02.21 766
1003 스킬 SG_Skill Break by sandgolem (SDK호환) 백호 2009.02.22 772
1002 기타 Activation_system file 백호 2009.02.22 77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