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
# ◆심플 세이브&로드 ver.1.0
# www.ac.cyberhome.ne.jp/~daydream/
#==============================================================================
# 설명
#  세이브 데이터를 하나 밖에 만들 수 없게 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세이브, 로드시에 윈도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
# 변경해야 할 것
# Scene_Title 의 49행목의 if FileTest.exist?("Save#{i+1}.rxdata") 를 찾아서
# ("Save#{i+1}.rxdata")를 ("SaveData.rxdata")로 바꾸어 주세요.
#==============================================================================
class Scene_Save
  #--------------------------------------------------------------------------
  # ● 메인 처리
  #--------------------------------------------------------------------------
  def main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rxdata", "wb")
    # 데이터를 씁니다.
    Marshal.dump($game_system, file)
    Marshal.dump($game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variables, file)
    Marshal.dump($game_self_switches, file)
    Marshal.dump($game_screen, file)
    Marshal.dump($game_actors, file)
    Marshal.dump($game_party, file)
    Marshal.dump($game_troop, file)
    Marshal.dump($game_map, file)
    Marshal.dump($game_player, file)
    file.close
    # 이벤트로부터 불려 가고 있는 경우
    if $game_temp.save_calling
      # 세이브 호출 플래그를 클리어
      $game_temp.save_calling = fals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return
    end
    # 메뉴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enu.new(4)
  end
end


#==============================================================================
# ■ Scene_Load
#------------------------------------------------------------------------------
#  로드의 처리를 실시하는 클래스입니다.
#==============================================================================

class Scene_Load
  #--------------------------------------------------------------------------
  # ● 메인 처리
  #--------------------------------------------------------------------------
  def main
    # 로드 SE(을)를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load_se)
    # 데이타베이스를 로드
    file = File.open("SaveData.rxdata", "rb")
    # 데이터를 읽어들입니다.
    $game_system        = Marshal.load(file)
    $game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variables    = Marshal.load(file)
    $game_self_switches = Marshal.load(file)
    $game_screen        = Marshal.load(file)
    $game_actors        = Marshal.load(file)
    $game_party        = Marshal.load(file)
    $game_troop        = Marshal.load(file)
    $game_map          = Marshal.load(file)
    $game_player        = Marshal.load(file)
    # (에디터로 편집이 더해지고 있는 경우)
    if $game_system.magic_number != $data_system.magic_number
      # 맵을 리로드
      $game_map.setup($game_map.map_id)
      $game_player.center($game_player.x, $game_player.y)
    end
    # 파티 멤버를 리프레쉬
    $game_party.refresh
    file.close
    # BGM,BGS (을)를 복귀
    $game_system.bgm_play($game_system.playing_bgm)
    $game_system.bgs_play($game_system.playing_bgs)
    # 맵을 갱신 (병렬 이벤트 실행)
    $game_map.update
    # 맵 화면으로 전환해
    $scene = Scene_Map.new
  end
end


# 반드시 변경해줘야 할 것을 변경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으므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Comment '3'
  • ?
    내로미 2010.05.07 16:06

    와! 꼭 필요했던건데! 감사합니다!!

  • ?
    따배 2010.09.15 22:42

    이벤트에 스크립트로 $scene = Scene_Load.new 를 하면

    세이브파일이 없을 시에 로드를 하게되면 오류가 나는군요..

  • ?
    칼리아 2010.12.21 21:26

    감사해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313
621 전투 S.G DamageShield Script 백호 2009.02.22 938
620 메시지 ◆메세지 윈도우 개조 -KGC_MessageAlter◆ 3 백호 2009.02.22 3425
619 메시지 말 거는 텍스트 작게 만들끼~!! 4 file 백호 2009.02.22 3216
618 기타 Damage Reductions by SephirothSpawn (SDK호환) 1 백호 2009.02.22 790
617 기타 카운트 3초 1 file 백호 2009.02.22 1296
616 기타 참 시스템 완성! 1 file 백호 2009.02.22 1525
615 변수/스위치 무기변수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2 1614
614 기타 필드에서 경험치%를 표시합니다. 4 file 백호 2009.02.22 1450
613 기타 자동미로 12 file 백호 2009.02.22 2035
612 변수/스위치 메뉴변수표시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2 1647
611 아이템 [신기술 체험] 인벤토리 8 file 백호 2009.02.22 2965
610 이동 및 탈것 비공정 스크립트 5 file 백호 2009.02.22 1506
609 맵/타일 World Map version 1.2 11 백호 2009.02.22 2962
608 전투 매턴 자동 회복이나 도트힐 3 file 백호 2009.02.22 1352
607 기타 [신기술 체험] 페스트 채팅 17 file 백호 2009.02.22 2413
606 기타 [신기술 체험] 마우스 클릭 드래그 드롭 7 file 백호 2009.02.22 2246
605 메뉴 Options System by slipknot 3 file 백호 2009.02.22 2104
604 이동 및 탈것 하이 대쉬 시스템 ver.1.0 15 백호 2009.02.22 2368
603 이동 및 탈것 대쉬 밑에 꺼 MP가 깍기는거 1 백호 2009.02.22 1467
» 저장 심플 세이브 로드(1개의 세이브 사용하기) 3 백호 2009.02.22 1973
Board Pagination Prev 1 ...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