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해둔 전투음악 중 임의의 곡을 전투시 연주하는 스크립트입니다. 전투음악은 스크립트에서 미리 설정해 둘 수도 있고 이벤트 명령->스크립트에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class Game_Party
attr_accessor :music
alias pre_music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pre_music_initialize
@music = []
end
end
class Scene_Map
def call_battle
# Clear battle calling flag
$game_temp.battle_calling = false
# Clear menu calling flag
$game_temp.menu_calling = false
$game_temp.menu_beep = false
# Make encounter count
$game_player.make_encounter_count
# Memorize map BGM and stop BGM
$game_temp.map_bgm = $game_system.playing_bgm
$game_system.bgm_stop
# Play battle start SE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attle_start_se)
# Play battle BGM
file = $game_party.music[rand($game_party.music.size)]
audio_file = RPG::AudioFile.new(file)
$game_system.bgm_play(audio_file)
# Straighten player position
$game_player.straighten
# Switch to battle screen
$scene = Scene_Battle.new
end
end
전투음악 기본설정은
@music = [파일명1, 파일명2, ......파일명n]
으로 할 수 있고, 게임 중에서 추가/삭제하는 것은:
$game_party.music.push("MusicName") <- 사용할 전투음악 추가 (확장자 생략)
$game_party.music.delete("MusicName") <- 전투음악 삭제 (확장자 생략)
class Game_Party
attr_accessor :music
alias pre_music_initialize initialize
def initialize
pre_music_initialize
@music = []
end
end
class Scene_Map
def call_battle
# Clear battle calling flag
$game_temp.battle_calling = false
# Clear menu calling flag
$game_temp.menu_calling = false
$game_temp.menu_beep = false
# Make encounter count
$game_player.make_encounter_count
# Memorize map BGM and stop BGM
$game_temp.map_bgm = $game_system.playing_bgm
$game_system.bgm_stop
# Play battle start SE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attle_start_se)
# Play battle BGM
file = $game_party.music[rand($game_party.music.size)]
audio_file = RPG::AudioFile.new(file)
$game_system.bgm_play(audio_file)
# Straighten player position
$game_player.straighten
# Switch to battle screen
$scene = Scene_Battle.new
end
end
전투음악 기본설정은
@music = [파일명1, 파일명2, ......파일명n]
으로 할 수 있고, 게임 중에서 추가/삭제하는 것은:
$game_party.music.push("MusicName") <- 사용할 전투음악 추가 (확장자 생략)
$game_party.music.delete("MusicName") <- 전투음악 삭제 (확장자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