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mxp.org/forums/showthread.php?t=3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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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알고리즘을 FF10의 그것으로 교체하는 것입니다.(주: FF10에서는 모든 무기의 공격력은 0으로 간주됨(즉, 무기를 장착해도 공격력 변화없음))
1. 물리공격
GAME_BATTLER 3
if hit_result == true
# Calculate basic damage
atk = [attacker.atk - self.pdef / 2, 0].max #찾기
self.damage = atk * (20 + attacker.str) / 20 #찾기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attacker.element_set)
........
이 부분을 다음처럼 수정:
if hit_result == true
# Calculate basic damage
atk = (((attacker.str * attacker.str * attacker.str) / 32) + 30)
self.damage = ((atk * ((((self.pdef - 280) * (self.pdef - 280))/110) + 16))/730) * (730 - (self.pdef * 51 - (self.pdef * self.pdef) / 11) / 10) / 730 # FFX CBA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attacker.element_set)
........
2. 마법/스킬
GAME_BATTLER 3
# Calculate rate
rate = 20
rate += (user.str * skill.str_f / 100) #찾기
rate += (user.dex * skill.dex_f / 100)
rate += (user.agi * skill.agi_f / 100)
rate += (user.int * skill.int_f / 100)
# Calculate basic damage
self.damage = power * rate / 20 #찾기 끝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skill.element_set)
........
이 부분을 다음처럼 수정:
# Calculate rate
rate = (skill.power * (((user.int * user.int) / 6) + skill.power) / 4)
self.damage = (rate * ((((self.mdef - 280) * (self.mdef - 280))/110) + 16)/730) * (730 - (self.mdef * 51 - (self.mdef * self.mdef) / 11) / 10) / 730
if skill.atk_f == 1
rate = (((user.str * user.str * user.str) / 32) + 30)
self.damage = ((rate * ((((self.pdef - 280) * (self.pdef - 280))/110) + 16))/730) * (730 - (self.pdef * 51 - (self.pdef * self.pdef) / 11) / 10) / 730
end
if skill.atk_f == 2
rate = ( skill.power * ((user.int + skill.power) / 2)) * ( 0 -1)
self.damage = rate
end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skill.element_set)
........
참고: Skill Effect ratings of FFX magic.
백마법 -
케알: 24
케알라: 40
케알가: 80
기도: 8
흑마법 -
워터: 12
워터라: 24
워터가: 42
플레어: 60
알테마: 70
**주: FF시리즈의 전통(?)상, 모든 파라미터 최대값은 255를 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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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알고리즘을 FF10의 그것으로 교체하는 것입니다.(주: FF10에서는 모든 무기의 공격력은 0으로 간주됨(즉, 무기를 장착해도 공격력 변화없음))
1. 물리공격
GAME_BATTLER 3
if hit_result == true
# Calculate basic damage
atk = [attacker.atk - self.pdef / 2, 0].max #찾기
self.damage = atk * (20 + attacker.str) / 20 #찾기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attacker.element_set)
........
이 부분을 다음처럼 수정:
if hit_result == true
# Calculate basic damage
atk = (((attacker.str * attacker.str * attacker.str) / 32) + 30)
self.damage = ((atk * ((((self.pdef - 280) * (self.pdef - 280))/110) + 16))/730) * (730 - (self.pdef * 51 - (self.pdef * self.pdef) / 11) / 10) / 730 # FFX CBA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attacker.element_set)
........
2. 마법/스킬
GAME_BATTLER 3
# Calculate rate
rate = 20
rate += (user.str * skill.str_f / 100) #찾기
rate += (user.dex * skill.dex_f / 100)
rate += (user.agi * skill.agi_f / 100)
rate += (user.int * skill.int_f / 100)
# Calculate basic damage
self.damage = power * rate / 20 #찾기 끝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skill.element_set)
........
이 부분을 다음처럼 수정:
# Calculate rate
rate = (skill.power * (((user.int * user.int) / 6) + skill.power) / 4)
self.damage = (rate * ((((self.mdef - 280) * (self.mdef - 280))/110) + 16)/730) * (730 - (self.mdef * 51 - (self.mdef * self.mdef) / 11) / 10) / 730
if skill.atk_f == 1
rate = (((user.str * user.str * user.str) / 32) + 30)
self.damage = ((rate * ((((self.pdef - 280) * (self.pdef - 280))/110) + 16))/730) * (730 - (self.pdef * 51 - (self.pdef * self.pdef) / 11) / 10) / 730
end
if skill.atk_f == 2
rate = ( skill.power * ((user.int + skill.power) / 2)) * ( 0 -1)
self.damage = rate
end
# Element correction
self.damage *= elements_correct(skill.element_set)
........
참고: Skill Effect ratings of FFX magic.
백마법 -
케알: 24
케알라: 40
케알가: 80
기도: 8
흑마법 -
워터: 12
워터라: 24
워터가: 42
플레어: 60
알테마: 70
**주: FF시리즈의 전통(?)상, 모든 파라미터 최대값은 255를 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