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가다를 줄이기 위한 스크립트 입니다.
이것도 문형님의 강좌를 읽으시면
충분히 만드셔요
#################################################
#나무베기 스크립트##########
#제작자:이실로드 출처:게임공작소##########################
#용도:나무에서 장작을 얻으러고 플레이어 앞에 있고 결정키를 누르면###
#그에 따른 메세지가 뜬다.###############################
#예:엔터를 쳤을때 나무베기 를 실패하였다!...[OTL...]#########
###############################################
class Test
def run
joo = rand(5)#이건 확률 입니다.저기 60을 수정하셔도 됩니다.
if joo == 1#이것은 주사위를 돌렸을 때 1이 나왔을 때 장작을 얻게됨
간단메세지("장작을 얻었다.")#이건 메세지입니다.바꾸셔도 괜찮
$game_player.animation_id = 98#에니메이션 숫자
$game_party.gain_item(1, 1) #1번아이템의 갯수가 1개 를 준다.
elsif joo >= 2#이부분은 주사위를 돌렷을때 2이상 나오면 장작을 못얻는다.
간단메세지("나무베는데 실수를 한것 같다.")#이것도 메세지
end
end
end
사용법:
이벤트 > 스크립트 >
abc = Test.new
abc.run <적으세요.
이것도 문형님의 강좌를 읽으시면
충분히 만드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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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베기 스크립트##########
#제작자:이실로드 출처:게임공작소##########################
#용도:나무에서 장작을 얻으러고 플레이어 앞에 있고 결정키를 누르면###
#그에 따른 메세지가 뜬다.###############################
#예:엔터를 쳤을때 나무베기 를 실패하였다!...[O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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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Test
def run
joo = rand(5)#이건 확률 입니다.저기 60을 수정하셔도 됩니다.
if joo == 1#이것은 주사위를 돌렸을 때 1이 나왔을 때 장작을 얻게됨
간단메세지("장작을 얻었다.")#이건 메세지입니다.바꾸셔도 괜찮
$game_player.animation_id = 98#에니메이션 숫자
$game_party.gain_item(1, 1) #1번아이템의 갯수가 1개 를 준다.
elsif joo >= 2#이부분은 주사위를 돌렷을때 2이상 나오면 장작을 못얻는다.
간단메세지("나무베는데 실수를 한것 같다.")#이것도 메세지
end
end
end
사용법:
이벤트 > 스크립트 >
abc = Test.new
abc.run <적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