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http://www.gamebaker.com/rmxp/scripts/battle-items.htm
  시전시 아이템을 소모하는 스킬을 만드는 스크립트입니다.  아이템을 사용하는 스킬을 만들 때는 DB에서 아이템 이름 뒤에 /S[스킬id]라고 써 주면 됩니다. (S는 항상 대문자)  물론 해당 아이템은 전투에서 사용가능해야 합니다.


#=============================================================================
# ** SG Skill Invoking Battle Items
#=============================================================================
# sandgolem
# Version 1
# 3.06.06
#=============================================================================

# Place S[#] in any of your item (not armor, weapon) names
# The item will use that skill when used in battle.

#=============================================================================
#
# To check for updates or find more scripts, visit:
#      http://www.gamebaker.com/rmxp/scripts/
#
# To use this script, copy it and insert it in a new section above "Main",
# under the default scripts, the SDK if you're using it, and anything else
# that rewrites this part of battle.
#
# SG Settings Control is required for this script! Must be above this.
#
# Have problems? You can leave me a message at:
# http://www.gamebaker.com/users/sandgolem
#
#=============================================================================

#--------------------------------------------------------------------------
# * SDK Log Script
#--------------------------------------------------------------------------
begin
  SDK.log("SG Skill Invoking Battle Items", "sandgolem", 1, "3.06.06")
  if SDK.state("SG Skill Invoking Battle Items") != true
    @sg_skillinvoking_disabled = true
  end
  rescue
end

#--------------------------------------------------------------------------
# * Begin SDK Enable Test
#--------------------------------------------------------------------------
if !@sg_skillinvoking_disabled

class SG_Start
  alias sandgolem_sinvoke_start start_game
  def start_game
    sandgolem_sinvoke_start
    sg_skillinvoking_set
  end

  def sg_skillinvoking_set
    if $sg_loaded != true
      $data_sg['invoke items'] = {}
      for i in 1...$data_items.size
        if $data_items[i].name.include?('S')
          $data_sg['invoke items'][i] = $data_items[i].name.slice(/\[S][([0-9]+)]/).to_s
          $data_sg['invoke items'][i].gsub!(/\S[/,'')
          $data_sg['invoke items'][i] = $data_sg['invoke items'][i].chop
          $data_items[i].name.gsub!(/\[S][([0-9]+)]/,'')
        end
      end
    end
  end
end

if $sg_loaded != nil && $sg_loaded != true
  sg_temp = SG_Start.new
  sg_temp.sg_skillinvoking_set
  sg_temp = nil
  $sg_loaded.refresh
end

class Game_Battler
  attr_accessor :sg_sinvoke
end

class Game_Actor < Game_Battler
  alias sandgolem_sinvoke_actor_canuse skill_can_use?
  def skill_can_use?(skill_id)
    if @sg_sinvoke
      return super
    end
    sandgolem_sinvoke_actor_canuse(skill_id)
  end
end

class Scene_Battle
  alias sandgolem_sinvoke_battle_skillact make_skill_action_result
  def make_skill_action_result
    sandgolem_sinvoke_battle_skillact
    if @active_battler.sg_sinvoke
      @active_battler.maxsp -= @active_battler.sg_sinvoke
      @active_battler.sg_sinvoke = nil
    end
  end
 
  alias sandgolem_sinvoke_battle_itemr make_item_action_result
  def make_item_action_result
    if $data_sg['invoke items'].has_key?(@active_battler.current_action.item_id)
      @item = $data_items[@active_battler.current_action.item_id]
      unless $game_party.item_can_use?(@item.id)
        @phase4_step = 1
        return
      end
      if @item.consumable
        $game_party.lose_item(@item.id, 1)
      end
      @active_battler.current_action.item_id = nil
      @active_battler.current_action.skill_id = $data_sg['invoke items'][@item.id].to_i
      @active_battler.sg_sinvoke = $data_skills[@active_battler.current_action.skill_id].sp_cost
      @active_battler.maxsp += @active_battler.sg_sinvoke
      @active_battler.sp += @active_battler.sg_sinvoke
      make_skill_action_result
      return
    end
    sandgolem_sinvoke_battle_itemr
  end 
end

#--------------------------------------------------------------------------
# * End SDK Enable Test
#--------------------------------------------------------------------------
end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2
1021 아이템 흠..몬스터도감말고 아이템도감~ 9 백호 2009.02.21 2028
1020 전투 흠.. 아직도 이 스크립트가 없군요 ㅋㅋ(제가올림..) 1 file 백호 2009.02.21 3337
1019 전투 횡스크롤형식의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1 2980
1018 기타 횡스크롤 스크립트 한국말 번역. 15 file 백호 2009.02.21 3315
1017 기타 회복으로 데미지를 받는 좀비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010
1016 메뉴 화살표 모양 셀렉트 커서 사용 2 백호 2009.02.22 2118
1015 그래픽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는스크립트[ 아주 유용] 56 file - 하늘 - 2009.08.05 6566
1014 미니맵 화면에 축소된 미니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 한글 번역 - 6 file 백호 2009.02.21 2560
1013 화면에 축소된 맵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7 file 백호 2009.02.21 2394
1012 기타 홈페이지 띄우기 (VX 상관없음.) 6 KNAVE 2009.08.25 2139
1011 메뉴 혹시있나해서-_-.. 대화창에 테두리치기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2596
1010 기타 현재시간표시 33 file 코아 코스튬 2010.10.09 2529
1009 기타 현재 맵BGM을 그대로 전투 BGM으로 연결 from phylomortis.com 백호 2009.02.22 1180
1008 이름입력 한글조합입력기(영어가능) file 조규진1 2019.11.10 507
1007 메시지 한글자씩 뜨는 스크립트 6 백호 2009.02.21 3004
1006 키입력 한글입력스크립트 16 file 아방스 2007.11.09 11828
1005 키입력 한글입력기(자음, 모음 분리. 아마 중복일 듯...) 11 캉쿤 2011.09.13 3225
1004 키입력 한글입력기 6 백호 2009.02.22 4306
1003 이름입력 한글이름 입력기 스크립트 14 백호 2009.02.22 4211
1002 메시지 한글 채팅 스크립트 32 file こなた 2009.01.22 494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