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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이름 입력기

by 백호 posted Feb 22,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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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Game_Name
#------------------------------------------------------------------------------
#  Name
#==============================================================================

class Window_NameInput < Window_Base
  CHARACTER_TABLE =
  [
    "A","B","C","D","E",
    "F","G","H","I","J",
    "K","L","M","N","O",
    "P","Q","R","S","T",
    "U","V","W","X","Y",
    "Z"," "," "," "," ",
    "a","b","c","d","e",
    "f","g","h","i","j",
    "k","l","m","n","o",
    "p","q","r","s","t",
    "u","v","w","x","y",
    "z"," "," "," "," "
  ]
  #--------------------------------------------------------------------------
  # ● 오브젝트 초기화
  #--------------------------------------------------------------------------
  def initialize
    super(0, 128, 640, 352)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index = 0
    refresh
    update_cursor_rect
  end
  #--------------------------------------------------------------------------
  # ● 문자의 취득
  #--------------------------------------------------------------------------
  def character
    return CHARACTER_TABLE[@index]
  end
  #--------------------------------------------------------------------------
  # ● 리프레쉬
  #--------------------------------------------------------------------------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for i in 0..179
      x = 4 + i / 5 / 9 * 152 + i % 5 * 28
      y = i / 5 % 9 * 32
      self.contents.draw_text(x, y, 28, 32, CHARACTER_TABLE[i], 1)
    end
    self.contents.draw_text(544, 9 * 32, 64, 32, "ID등록완료", 1)
  end
  #--------------------------------------------------------------------------
  # ● 커서의 구형 갱신
  #--------------------------------------------------------------------------
  def update_cursor_rect
    # 커서 위치가 [결정] 의 경우
    if @index >= 180
      self.cursor_rect.set(544, 9 * 32, 64, 32)
    # 커서 위치가 [결정] 이외의 경우
    else
      x = 4 + @index / 5 / 9 * 152 + @index % 5 * 28
      y = @index / 5 % 9 * 32
      self.cursor_rect.set(x, y, 28, 32)
    end
  end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super
    # 커서 위치가 [결정] 의 경우
    if @index >= 180
      # 커서하
      if Input.trigger?(Input::DOWN)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ursor_se)
        @index -= 180
      end
      # 커서상
      if Input.repeat?(Input::UP)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ursor_se)
        @index -= 180 - 40
      end
    # 커서 위치가 [결정] 이외의 경우
    else
      # 방향 버튼의 오른쪽이 밀렸을 경우
      if Input.repeat?(Input::RIGHT)
        # 압하 상태가 리피트가 아닌 경우인가,
        # 커서 위치가 우단이 아닌 경우
        if Input.trigger?(Input::RIGHT) or
          @index / 45 < 3 or @index % 5 < 4
          # 커서를 오른쪽으로 이동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ursor_se)
          if @index % 5 < 4
            @index += 1
          else
            @index += 45 - 4
          end
          if @index >= 180
            @index -= 180
          end
        end
      end
      # 방향 버튼의 왼쪽이 밀렸을 경우
      if Input.repeat?(Input::LEFT)
        # 압하 상태가 리피트가 아닌 경우인가,
        # 커서 위치가 좌단이 아닌 경우
        if Input.trigger?(Input::LEFT) or
          @index / 45 > 0 or @index % 5 > 0
          # 커서를 왼쪽으로 이동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ursor_se)
          if @index % 5 > 0
            @index -= 1
          else
            @index -= 45 - 4
          end
          if @index < 0
            @index += 180
          end
        end
      end
      # 방향 버튼아래가 밀렸을 경우
      if Input.repeat?(Input::DOWN)
        # 커서를 아래에 이동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ursor_se)
        if @index % 45 < 40
          @index += 5
        else
          @index += 180 - 40
        end
      end
      # 방향 버튼 위가 밀렸을 경우
      if Input.repeat?(Input::UP)
        # 압하 상태가 리피트가 아닌 경우인가,
        # 커서 위치가 상단이 아닌 경우
        if Input.trigger?(Input::UP) or @index % 45 >= 5
          # 커서를 위에 이동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ursor_se)
          if @index % 45 >= 5
            @index -= 5
          else
            @index += 180
          end
        end
      end
      # L 버튼이나 R 버튼이 밀렸을 경우
      if Input.repeat?(Input::L) or Input.repeat?(Input::R)
        # 히라가나 / 카타카나 이동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ursor_se)
        if @index / 45 < 2
          @index += 90
        else
          @index -= 90
        end
      end
    end
    update_cursor_rect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