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phylomortis.com/resource/script/scr035.html
지난번에 올려놓았지만 사용법때문에 골머리썩이던 것입니다.(한두명이 당했어야지) 사용법을 찾아냈으니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링크된 페이지에 있는 스크립트를 수정, 추가한 뒤
class Scene_Map # New Method
# -------------------
def get_world_map_area_id
area = 0
flag = 0
rect1 = [ULX, ULY, LRX, LRY]
rect2 = [ULX, ULY, LRX, LRY]
rect3 = [ULX, ULY, LRX, LRY]
.
.
.
rectn = [ULX, ULY, LRX, LRY]
area_rects = [rect1, rect2, rect3 ... rectn]
#이상 에어리어 설정
x = $game_player.x
y = $game_player.y
for i in 0..area_rects.size - 1
if x >= area_rects[i][0]
if y >= area_rects[i][1]
if x <= area_rects[i][2]
if y <= area_rects[i][3]
area = i + 1
flag += 1
end
end
end
end
end
if flag >= 2
print("Warning. Declared areas are not mutually exclusive.")
end
$game_variables[1] = area
end
rect1, rect2...에 원하는 구역의 범위를 설정합니다. 그 다음은 원하는 맵에 병렬처리되는 이벤트를 하나 만들어서 첨부한 스크린샷처럼 하면 됩니다.(변수번호는 스크립트에 지정한 것을 사용하거나 알아서 수정할 것)
추가로, 지형에 따라 전투배경을 바꾸고 싶다면 저 이벤트에서 변수를 하나 할당한 뒤, 그 변수에 플레이어의 지형태그를 대입합니다(지형태그는 DB->타일셋에서 지정). 그 다음 변수값에 따른 조건분기를 만들어 수행할 행동으로 맵 설정 변경->전투배경을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