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ubealex.com/asylum/index.php?showtopic=6193
여기서 첨부한 파일을 받고 압축을 풉니다.(압축을 풀면 tar2rubyscript.rb, rubyscript2exe.rb가 나옵니다)
1. 완성된 게임을 메뉴의 게임 데이터 압축을 선택해서 배포용 패키지로 만듭니다.(기본적인 암호화를 위한 과정이지만 암호화는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2. 프로젝트 폴더에 init.rb란 이름의 파일을 만들고
내용은 exec(“game.exe”) 또는 system(“game.exe”) 으로 해서 저장.
3. 프로젝트 폴더를 '내 문서'로 옮기고 tar2rubyscript.rb도 '내 문서'로 옮깁니다.
4.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처럼 칩니다:
tar2rubyscript.rb (프로젝트 폴더명)
5. 4번 과정이 끝나면 생성된 .rb파일의 확장자를 .rbw로 바꿉니다.
6. rubyscript2exe.rb를 '내 문서'로 옮긴 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처럼 칩니다:
Rubyscript2exe (생성된 rbw파일명)
여기서 첨부한 파일을 받고 압축을 풉니다.(압축을 풀면 tar2rubyscript.rb, rubyscript2exe.rb가 나옵니다)
1. 완성된 게임을 메뉴의 게임 데이터 압축을 선택해서 배포용 패키지로 만듭니다.(기본적인 암호화를 위한 과정이지만 암호화는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2. 프로젝트 폴더에 init.rb란 이름의 파일을 만들고
내용은 exec(“game.exe”) 또는 system(“game.exe”) 으로 해서 저장.
3. 프로젝트 폴더를 '내 문서'로 옮기고 tar2rubyscript.rb도 '내 문서'로 옮깁니다.
4.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처럼 칩니다:
tar2rubyscript.rb (프로젝트 폴더명)
5. 4번 과정이 끝나면 생성된 .rb파일의 확장자를 .rbw로 바꿉니다.
6. rubyscript2exe.rb를 '내 문서'로 옮긴 뒤 명령 프롬프트에서 다음처럼 칩니다:
Rubyscript2exe (생성된 rbw파일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