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http://www.phylomortis.com/resource/script/scr018.html
  class Scene_Menu를 저걸로 대체하라....고 되어 있습니다(단, 저기에는 걸음수 표시가 빠져 있음).  사실 Scene_Menu를 통째로 갈아엎을 필요 없이 관련 부분만 추가하면 됩니다.

class Scene_Menu
  #--------------------------------------------------------------------------
  # ● オブジェクト初期化
  #    menu_index : コマンドのカーソル初期位置
  #--------------------------------------------------------------------------
  def initialize(menu_index = 0)
    @menu_index = menu_index
    @changer = 0 #Change Party Order by Yargovish
    @where = 0 #
    @checker = 0  #추가 끝
  end
  #--------------------------------------------------------------------------
  # ● メイン処理
  #--------------------------------------------------------------------------
  def main
    # コマンドウィンドウを作成
    s1 = $data_system.words.item
    s2 = $data_system.words.skill
    s3 = $data_system.words.equip
    s4 = "Status"
    s5 = "Save"
    s6 = "Exit"
    @command_window = Window_Command.new(160, [s1, s2, s3, s4, s5, s6])
#위의 부분을 편집해서 순서변경항목을 추가합니다.
...
    if $game_party.actors.size == 1 #
      @command_window.disable_item(순서변경항목 인덱스번호) #인덱스 번호는 배열처럼 0에서 시작
    end
...
  #--------------------------------------------------------------------------
  # ● フレーム更新 (コマンドウィンドウがアクティブの場合)
  #--------------------------------------------------------------------------
  def update_command
...
# C ボタンが押された場合
    if Input.trigger?(Input::C)
      # パーティ人数が 0 人で、セーブ、ゲーム終了以外のコマンドの場合
      if $game_party.actors.size == 0 and @command_window.index < 4
        # ブザー SE を演奏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if $game_party.actors.size <= 1 and @command_window.index == (순서변경항목 인덱스번호) #인덱스 번호는 배열처럼 0에서 시작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buzzer_se)
        return
      end #추가끝
...
      case @command_window.index
...
      when (순서변경항목 인덱스번호) #인덱스 번호는 배열처럼 0에서 시작
        #Change Party Order by Yargovish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checker = 0
        @command_window.active = false
        @status_window.active = true
        @status_window.index = 0
...
  #--------------------------------------------------------------------------
  # ● フレーム更新 (ステータスウィンドウがアクティブの場合)
  #--------------------------------------------------------------------------
  def update_status
...
    # C ボタンが押された場合
    if Input.trigger?(Input::C)
      # コマンドウィンドウのカーソル位置で分岐
      case @command_window.index
...
      when (순서변경항목 인덱스번호) #인덱스 번호는 배열처럼 0에서 시작
        #Change Party Order by Yargovish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if @checker == 0
          @changer = $game_party.actors[@status_window.index]
          @where = @status_window.index
          @checker = 1
        else
          $game_party.actors[@where] = $game_party.actors[@status_window.index]
          $game_party.actors[@status_window.index] = @changer
          @checker = 0
          @status_window.refresh
...

**이 스크립트로 파티멤버들의 순서를 바꾸면 메뉴상이나 전투상에서는 순서가 바뀐 것으로 나오지만 맵상에 표시되는 선두캐릭터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누가 선두캐릭터도 바뀌게 해 보실 분?).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3
1021 키입력 한글입력스크립트 16 file 아방스 2007.11.09 11828
1020 온라인 채팅 가능 온라인 스크립트 배포 107 file 아방스 2009.01.03 10685
1019 온라인 RPG 만들기 xp 온라인 스크립트 33 아방스 2007.11.09 9601
1018 맵/타일 [유니크급] RPG XP 게임을 3D화로 보자! Neo Mode7 script / 52 file 쉴더 2009.02.28 9448
1017 온라인 온라인 스크립트 Unis Net RMXP 공식 배포! 25 file 뮤바보 2011.12.25 9403
1016 온라인 광넷[ 광땡 온라인 + 넷플레이 ] 62 - 하늘 - 2009.08.02 9003
1015 전투 [액알]neo_a-rpg_module_1[1][1].2 스크립트 83 file 은빛바람 2009.10.03 8307
1014 이름입력 대화창에 얼굴, 이름 띄우기 37 킬라롯 2008.11.09 7497
1013 온라인 넷플레이1.7.0+abs5.5+한챗 49 쀍뛝쒧 2009.01.24 7289
1012 메뉴 메이플스토리처럼 메뉴를^^ 57 file 딸기님 2010.07.13 7145
1011 메시지 대화창에 얼굴 그래픽 띠우기 73 아방스 2007.11.09 7119
1010 스킬 ABP액알 v1.2 스킬추가, 버그수정판 36 file 백호 2009.02.22 6920
1009 전투 [신기술 체험] 강회된 횡스크롤 액알 13 file 백호 2009.02.22 6841
1008 메뉴 온라인메뉴처럼!! 메이플 메뉴처럼!! 변신~스크립트 33 WMN 2008.03.17 6824
1007 그래픽 화면을 부드럽게 해주는스크립트[ 아주 유용] 56 file - 하늘 - 2009.08.05 6566
1006 온라인 Mr.Metring NPE 1.0 [RPG XP 온라인 스크립트] 35 아방스 2009.01.07 6535
1005 이름입력 케릭터 위에 또는 NPC 위에 이름 뛰우기 [헬악이님 제공] 49 file 아방스 2007.11.09 6414
1004 액터 시트르산의 XP용 감정 말풍선 표시 스크립트 37 file 시트르산 2011.01.25 6114
1003 HUD 주인공,NPC이름 머리 나타내기 49 file 송긔 2010.11.28 6067
1002 전투 액알 스크립트 24 백호 2009.02.22 601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