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tkool.web-ghost.net/wiki/wiki.cgi?page=Script%2F%C0%EF%C6%AE%C3%E6%A4%CB%C1%F5%C8%F7%CA%D1%B9%B9
스크립트는 저 링크된 페이지에 있습니다.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전투메뉴에 장비명령을 추가한 것이고, 또 하나는 아이템 명령으로 들어가서 장착할 장비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후자는 FF5-6의 그것(아이템란에서 커서를 위로 올리면 무기와 방패 변경가능)인 줄 알았는데 다른 방식이더군요)
**KGC의 장비확장처럼 추가로 장비타입을 지정하는 스크립트와 아이템명령에서 장비장착 스크립트를 같이 쓰는 경우, 커서가 추가로 지정된 장비에 가면 TYpe Error어쩌구 하면서 게임이 튕깁니다. 이 때는
def set_same_kind(item)
if item.is_a?(RPG::Weapon)
@item = $data_weapons[@actor.weapon_id]
elsif item.is_a?(RPG::Armor)
armor_ids = [@actor.armor1_id, @actor.armor2_id, @actor.armor3_id, @actor.armor4_id]
@item = $data_armors[armor_ids[item.kind]]
else
@item = nil
end
refresh
end
에서 armor_ids = 다음의 줄에 아이템 종류를 체크해서 확장장비를 무시하게 하거나,
elsif item.is_a?(RPG::Armor)
armor_ids = [@actor.armor1_id, @actor.armor2_id, @actor.armor3_id, @actor.armor4_id]
if item.kind > 3 # 추가
@item = nil
else #
@item = $data_armors[armor_ids[item.kind]]
end
else
@item = nil
end
스크립트를 전체적으로 뜯어고쳐서 확장장비도 장착가능하게 해야 합니다.(확장장비 무시쪽이 더 쉬운 방법이지만)
스크립트는 저 링크된 페이지에 있습니다.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전투메뉴에 장비명령을 추가한 것이고, 또 하나는 아이템 명령으로 들어가서 장착할 장비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후자는 FF5-6의 그것(아이템란에서 커서를 위로 올리면 무기와 방패 변경가능)인 줄 알았는데 다른 방식이더군요)
**KGC의 장비확장처럼 추가로 장비타입을 지정하는 스크립트와 아이템명령에서 장비장착 스크립트를 같이 쓰는 경우, 커서가 추가로 지정된 장비에 가면 TYpe Error어쩌구 하면서 게임이 튕깁니다. 이 때는
def set_same_kind(item)
if item.is_a?(RPG::Weapon)
@item = $data_weapons[@actor.weapon_id]
elsif item.is_a?(RPG::Armor)
armor_ids = [@actor.armor1_id, @actor.armor2_id, @actor.armor3_id, @actor.armor4_id]
@item = $data_armors[armor_ids[item.kind]]
else
@item = nil
end
refresh
end
에서 armor_ids = 다음의 줄에 아이템 종류를 체크해서 확장장비를 무시하게 하거나,
elsif item.is_a?(RPG::Armor)
armor_ids = [@actor.armor1_id, @actor.armor2_id, @actor.armor3_id, @actor.armor4_id]
if item.kind > 3 # 추가
@item = nil
else #
@item = $data_armors[armor_ids[item.kind]]
end
else
@item = nil
end
스크립트를 전체적으로 뜯어고쳐서 확장장비도 장착가능하게 해야 합니다.(확장장비 무시쪽이 더 쉬운 방법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