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군의 rpg세상에서 퍼왔습니다.. 한글자씩뜬다군요.. 소리도나오고 #============================================================================== # ■ Window_Message #------------------------------------------------------------------------------ # 문장 표시에 사용하는 메세지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Message < Window_Selectable #-------------------------------------------------------------------------- # ● 오브젝트 초기화 #-------------------------------------------------------------------------- def initialize super(80, 304, 480, 160) self.contents = Bitmap.new(width - 32, height - 32) self.visible = false self.z = 9998 @update_text = true #★ @fade_in = false @fade_out = false @contents_showing = false @cursor_width = 0 self.active = false self.index = -1 end #-------------------------------------------------------------------------- # ● 해방 #-------------------------------------------------------------------------- def dispose terminate_message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false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dispose end super end #-------------------------------------------------------------------------- # ● 메세지 종료 처리 #-------------------------------------------------------------------------- def terminate_message self.active = false self.pause = false self.index = -1 self.contents.clear @update_text = true #★ # 표시중 플래그를 클리어 @contents_showing = false # 메세지 콜백을 부르는 if $game_temp.message_proc != nil $game_temp.message_proc.call end # 문장 , 선택사항 , 수치 입력에 관한 변수를 클리어 $game_temp.message_text = nil $game_temp.message_proc = nil $game_temp.choice_start = 99 $game_temp.choice_max = 0 $game_temp.choice_cancel_type = 0 $game_temp.choice_proc = nil $game_temp.num_input_start = 99 $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 0 $game_temp.num_input_digits_max = 0 # 골드 윈도우를 개방 if @gold_window != nil @gold_window.dispose @gold_window = nil end end #-------------------------------------------------------------------------- # ★ 리프레쉬 #-------------------------------------------------------------------------- def refresh self.contents.clear self.contents.font.color = normal_color @x = @y = 0 @cursor_width = 0 # 선택사항이라면 인덴트를 실시하는 if $game_temp.choice_start == 0 @x = 8 end # 표시 기다리는 메세지가 있는 경우 if $game_temp.message_text != nil @text = $game_temp.message_text # 제어 문자 처리 begin last_text = @text.clone @text.gsub!(/\[Vv][([0-9]+)]/) { $game_variables[$1.to_i] } end until @text == last_text @text.gsub!(/\[Nn][([0-9]+)]/) do $game_actors[$1.to_i] != nil ? $game_actors[$1.to_i].name : "" end # 편의상 ,"\\" 을 " 00" 에 변환 @text.gsub!(/\\/) { " 00" } # "\C" 을 " 01" 에 ,"\G" 를 " 02" 에 변환 @text.gsub!(/\[Cc][([0-9]+)]/) { " 01[#{$1}]" } @text.gsub!(/\[Gg]/) { " 02" } end end #-------------------------------------------------------------------------- # ● 윈도우의 위치와 불투명도의 설정 #-------------------------------------------------------------------------- def reset_window if $game_temp.in_battle self.y = 16 else case $game_system.message_position when 0 # 상 self.y = 16 when 1 # 안 self.y = 160 when 2 # 하 self.y = 304 end end if $game_system.message_frame == 0 self.opacity = 255 else self.opacity = 0 end self.back_opacity = 160 end #-------------------------------------------------------------------------- # ★ 문자의 갱신 #-------------------------------------------------------------------------- def update_text # 표시 기다리는 메세지가 있는 경우 if @text != nil # c 에 1 문자를 취득 (문자를 취득할 수 없게 될 때까지 루프) while ((c = @text.slice!(/./m)) != nil) # \ 의 경우 if c == " 00" # 본래의 문자에 되돌리는 c = "\" end # C[n] 의 경우 if c == " 01" # 문자색을 변경 @text.sub!(/[([0-9]+)]/, "") color = $1.to_i if color >= 0 and color <= 7 self.contents.font.color = text_color(color) end end # G 의 경우 if c == " 02" # 골드 윈도우를 작성 if @gold_window == nil @gold_window = Window_Gold.new @gold_window.x = 560 - @gold_window.width if $game_temp.in_battle @gold_window.y = 192 else @gold_window.y = self.y >= 128 ? 32 : 384 end @gold_window.opacity = self.opacity @gold_window.back_opacity = self.back_opacity end # 다음의 문자에 next end # 개행 문자의 경우 if c == "n" # 선택사항이라면 커서의 폭을 갱신 if @y >= $game_temp.choice_start @cursor_width = [@cursor_width, @x].max end # y 에 1 를 가산 @y += 1 @x = 0 # 선택사항이라면 인덴트를 실시하는 if @y >= $game_temp.choice_start @x = 8 end # 다음의 문자에 next end # 문자를 묘화 self.contents.draw_text(4 + @x, 32 * @y, 40, 32, c) # x 에 묘화 한 문자의 폭을 가산 @x += self.contents.text_size(c).width # 결정 SE 을 연주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return end end # 선택사항의 경우 if $game_temp.choice_max > 0 @item_max = $game_temp.choice_max self.active = true self.index = 0 end # 수치 입력의 경우 if $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 0 digits_max = $game_temp.num_input_digits_max number = $game_variables[$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input_number_window = Window_InputNumber.new(digits_max) @input_number_window.number = number @input_number_window.x = self.x + 8 @input_number_window.y = self.y + $game_temp.num_input_start * 32 end @update_text = false #★ end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super # 용명의 경우★ if @fade_in self.contents_opacity = 255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contents_opacity = 255 end if self.contents_opacity == 255 @fade_in = false end end # 수치 입력중의 경우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update # 결정 if Input.trigger?(Input::C)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game_variables[$game_temp.num_input_variable_id] = @input_number_window.number $game_map.need_refresh = true # 수치 입력 윈도우를 해방 @input_number_window.dispose @input_number_window = nil terminate_message end return end # 메세지 표시중의 경우★ if @contents_showing if @update_text update_text return end # 선택사항의 표시중이 아니면 포즈 싸인을 표시 if $game_temp.choice_max == 0 self.pause = true end if self.pause == true && Input.dir4 != 0 terminate_message end # 캔슬 if Input.trigger?(Input::B) if $game_temp.choice_max > 0 and $game_temp.choice_cancel_type > 0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cancel_se) $game_temp.choice_proc.call($game_temp.choice_cancel_type - 1) terminate_message end terminate_message if self.pause == true end # 결정 if Input.trigger?(Input::C) if $game_temp.choice_max > 0 $game_system.se_play($data_system.decision_se) $game_temp.choice_proc.call(self.index) end terminate_message end return end # 페이드아웃중 이외로 표시 기다리는 메세지나 선택사항이 있는 경우 if @fade_out == false and $game_temp.message_text != nil @contents_showing = true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true reset_window refresh Graphics.frame_reset self.visible = true self.contents_opacity = 0 if @input_number_window != nil @input_number_window.contents_opacity = 0 end @fade_in = true return end # 표시해야 할 메세지가 없지만 , 윈도우가 가시 상태의 경우★ if self.visible @fade_out = true self.opacity = 0 if self.opacity == 0 self.visible = false @fade_out = false $game_temp.message_window_showing = false end return end end #-------------------------------------------------------------------------- # ● 커서의 구형 갱신 #-------------------------------------------------------------------------- def update_cursor_rect if @index >= 0 n = $game_temp.choice_start + @index self.cursor_rect.set(8, n * 32, @cursor_width, 32) else self.cursor_rect.empty end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