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및 탈것

이벤트의 점프의 길이를 자유자제로~! 아랫꺼 업글버전

by 백호 posted Feb 21,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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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의 점프의 다양화.
#이벤트의 점프의 길이를 자유롭게 다룰수있습니다.
#                                  by준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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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Game_Character
#점프루트를 지정합니다
def 이벤트점프(n) # 괄호안의 숫자가 점프의 길이를 결정
  @n = n
case @direction
when 2
jump(+0, +n)
when 4
jump(-n, +0)
when 6
jump(+n, +0)
when 8
jump(+0, -n)
end
end
end






전작의

이벤트의 아이디를 일일히 지정할 필요가 없어젔습니다 ^^;

그리고

이벤트의 점프길이가 1칸 뛰어넘기 밖에 구사를 못했었는데

이제는 점프하고 싶은만큼 이벤트마다 따로따로

그리고 한이벤트도 자유자제로 점프하는 방식을 만들었습니다

다음 업그레이드에는

점프길이가 임의에 따라 rand를 활용하여 변하게 할 예정입니다.



[사용법]
이벤트생성

이동방식

커맨드입력

스크립트

이벤트점프(n)

#n은 점프할 길이의 숫자입니다




n을 크게하면 멀리점프하고
n을 작게하면 가까운 점프를 합니다 ^^


그리고
그냥 이벤트점프(n)
을 하면
앞으로만 계속 점프를 하니까

방향전환을 해줘야합니다.

팁~

이벤트점프(1)
이벤트점프(3)

동작반복

이렇게 해놓으면

1칸뛰엇다 3칸뛰엇다
왓다갓다 합니다..--;ㅋㅋ



이번에는
전작보다 훨신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럼 다들열제 ^^~




 맨위의 예제를 다운받아주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