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건 키에 변수가 달라졌습니다. 왜냐면 그냥 제가 편하게 키보드 그림을 올리기위해 바꾼거구요.
별 이상 없이 잘 쓰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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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의 키 취득 스크립트 by tonb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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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신판의 정보나 버그 보고는 여기 → http://www.mc.ccnw.ne.jp/sarada/to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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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것을 사용한 것으로 ,이벤트의 스크립트로부터 ,
#
# get_press(variable,key) 키가 눌러지고 있는가 취득
# get_trigger(variable,key) 키가 누른 순간인지 취득
# get_repeat(variable,key) 키가 눌러지고 있는가 취득(일정 시간마다)
# get_press_all(variable) 상기의 일괄 취득 판
# get_trigger_all(variable) 상기의 일괄 취득 판
# get_repeat_all(variable) 상기의 일괄 취득 판
#
# ※variable = 변수 ID key = 키 ID 입니다.
#
# 이들이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 각각,지정한 넘버의 변수에 ,눌러지고 있다면 1,다르면0이 대입됩니다.
# 또,하단의 일괄 취득계는 ,지정한 변수의 넘버로부터 순서로,키 ID:0,1,2,···
# 토스 가와의 키 ID가 대입되고 갑니다.
#
# 조건 분기의 스크립트로 ,Key.press?(key) 라고(와) 넣으면 ,변수 사용하지 않고 분기될 수 있습니다.
# Key.trigger?(key),Key.repeat?(key) 모방할 수 있습니다.
#
# 키 ID 초기 설정은 ,(타이핑겜 기분?)
#
# 0 : 커서 키[←]
# 1 : 커서 키[↑]
# 2 : 커서 키[→]
# 3 : 커서 키[↓]
# 4 : [ENTER]
# 5 : [SPACE]
# 6 : [ESC]
# 7 : [BACKSPACE]
# 8 : [DELETE]
# 9 : [SHIFT]
# 10 : [CTRL]
# 11 : [ALT]
# 12 : [TAB]
# 13 : [CAPSLOCK]
# 14∼23 : [0]∼[9](메인 키보드)
# 24∼49 : [A]∼[Z]
# 50∼59 : [0]∼[9](텐 키)
# 60 : [,] (값)
# 61 : [.] (る)
# 62 : [/] (싹)
# 63 : [_] (로)
# 64 : [;] (れ)
# 65 : [:] (け)
# 66 : []] (무)
# 67 : [@] (")
# 68 : [[] (。)
# 69 : [-] (돛)
# 70 : [^] (에)
# 71 : []
#
# 아래쪽의 ★도장의 코멘트의 주변을 만지면,
# 필요하지 않는 키를 삭제하거나 ,늘리거나 를 할 수 있습니다.
# 키 코드의 지식이 필요합니다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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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크립트로부터 직접 다양한 키를 취득하고 싶은 쪽에
#
# 1.취득하고 싶은 장면의 Input.update의 뒤 정답에 「Key.update」를 추가
# 2.Key.trigger?(keyID)로서 취득한다.press?,repeat?그러나 가
# 덧붙여서 되돌아가고 값은 Input의 경우와 동일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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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y
# 키 취득을 관리한 클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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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ule 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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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브젝트 초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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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self.setup
@keystatus=[]
@getkeystate = Win32API.new("user32", "GetKeyState", "i", "i")
end
#----------------------------------------------------------
# ● 갱신
#----------------------------------------------------------
def self.update
for i in @keystatus
num1 = false
for j in i[1]
num2=@getkeystate.call(j)
if num2 != 1 and num2 != 0
num1 = true
break
end
end
if num1 == false
if i[0] > 0
i[0] = i[0]*-1
else
i[0] = 0
end
else
if i[0] > 0
i[0] += 1
else
i[0] = 1
end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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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가 설정된 최대 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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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self.max
return @keystatus.size
end
#----------------------------------------------------------
# ● 키 설정을 추가하다
# id 추가 선ID
# code 추가한 키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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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self.add_key(id,code)
if @keystatus[id]=nil
keystatus[id]=[]
end
@keystatus[id][0]=0
@keystatus[id][1].push(code)
end
#----------------------------------------------------------
# ● 키 설정을 삭제하다
# id 삭제 ID
#----------------------------------------------------------
def self.del_key(id)
@keystatus[id]=nil
end
#----------------------------------------------------------
# ● 키 설정을 일괄 변경하다
# val 키 설정의 배열,2 차원
# 예 [[65],[66,67],[68]]
# 졸참나무, ID.0=A 키,ID.1=B와 C 키,ID.2=D 키와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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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 self.add_key_set(val)
@keystatus = []
for i in 0...val.size
if @keystatus[i]==nil
@keystatus[i]=[]
end
@keystatus[i][0]=0
@keystatus[i][1]=val[i]
end
end
#----------------------------------------------------------
# ● 키 설정을 일괄 삭제한다
#----------------------------------------------------------
def self.del_key_set
@keystatus[i]=nil
end
#----------------------------------------------------------
# ● 키 정보를 돌려 준다.Input와 동일한.
# id 키 ID
#----------------------------------------------------------
def self.press?(id)
if @keystatus[id][0] > 0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end
end
def self.trigger?(id)
if @keystatus[id][0] == 1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end
end
def self.repeat?(id)
if @keystatus[id][0] <= 0
return false
else
if @keystatus[id][0] % 5 == 1 and @keystatus[id][0] % 5 != 2
return true
else
return false
end
end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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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ene_Title (키의 초기화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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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cene_Title
alias main_tonbi12 main
def m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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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를 만지면,키 ID와 키 코드의 설정을 바꾸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 1개의 ID에 여러 키 넣고 싶다면
# 변수 val = [[37],[38],[39],[40],[13,32]]
# 의과 같이2 차원 배열이 되도록 해 주십시오.
# [13,32]과 같이 1개의 ID에 여러의 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et = [37,38,39,40,13,32,27,8,46,16,17,18,9,20,48,49,50,51,52,53,54,55,56,57,
65,66,67,68,69,70,71,72,73,74,75,76,77,78,79,80,81,82,83,84,85,86,87,88,89,90,
96,97,98,99,100,101,102,103,104,105,188,190,191,226,187,186,221,192,219,189,
222,220,145,113,114,115,116,117,118,119,120,121,122,19,33,34,35,36,45,91,92,93,
110,111,106,107,109,144]
# 2 차원에 변환
val = []
for i in set
val.push([i])
end
# set 가 아니고 val 에(로) 설정하십시오.set 은 1회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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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setup
Key.add_key_set(val)
Key.update
main_tonbi12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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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cene_Map (키의 갱신을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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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Scene_Map
alias update_tonbi12 update
def update
Key.update
update_tonbi12
end
end
#==============================================================================
# ■ Scene_battle (키의 갱신을 추가)
#==============================================================================
class Scene_Battle
alias update_tonbi12 update
def update
Key.update
update_tonbi12
end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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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nterpreter (이벤트>스크립트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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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Interpreter
def get_press(variable,id)
$game_variables[variable]= Key.press?(id) == true ? 1 : 0
end
def get_trigger(variable,id)
$game_variables[variable]= Key.trigger?(id) == true ? 1 : 0
end
def get_repeat(variable,id)
$game_variables[variable]= Key.repeat?(id) == true ? 1 : 0
end
def get_press_all(variable)
for i in 0...Key.max
$game_variables[variable+i]= Key.press?(i) == true ? 1 : 0
end
end
def get_trigger_all(variable)
for i in 0...Key.max
$game_variables[variable+i]= Key.trigger?(i) == true ? 1 : 0
end
end
def get_repeat_all(variable)
for i in 0...Key.max
$game_variables[variable+i]= Key.repeat?(i) == true ? 1 : 0
end
end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