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메인에다 간단메세지 쓰셧으면 그럼 이걸 메인에다 삽입해 주세요~
-----------------------------------------------------------------------------------------------
#=================================================
# ■ Simple_Action
#-------------------------------------------------
#  Author: Bimilist[비밀소년]
#  Desc: 액션 알피지의 간단한 버젼입니다.
#            고의적으로 함수를 한국어로 만들었으므로,
#            일본어로 번역시 작동여부는 불투명합니다.
#=================================================



#───────────────────────
# ♧ 그냥 유용한 함수
#───────────────────────
def 전멸했니?
  # 전이벤트의 루프
  for event in $game_map.events.values
    # 이벤트의 좌표와 트리거가 일치했을 경우
    if event.액션하니?
      return false
    end
  end
  return true
end
def 파티바꿔!
  $game_player.rotate_party
end

# ━━━━━━━━━━━━━━━━━━━━━━━━
# ♣ Game_Event
#    Game_Event를 액션용으로 바꾸어 줍니다.
# ━━━━━━━━━━━━━━━━━━━━━━━━
class Game_Event < Game_Event
  attr_accessor :gauge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super
    return if not 액션하니?
    다이 if 죽었니?
    어택
  end
  #───────────────────────
  # ♧ 간편함을 위한 함수들
  #───────────────────────
  def 액션하니?
    return (@hp != nil)
  end
  def 죽었니?
    return false if not 액션하니?
    return (@hp == 0)
  end
  #───────────────────────
  # ♧ 생명력과 타격치를 설정함으로서 액션을 시작
  #───────────────────────
  def 액션(hp, dmg)
    return if 액션하니?
    @maxhp = @hp = hp
    @dmg = dmg
  end
  #───────────────────────
  # ♧ 추가로 돈과 경험치도 지급
  #───────────────────────
  def 상금(gold, exp)
    @gold = gold
    @exp = exp
  end
  #───────────────────────
  # ♧ 자신에게 데미지를 준다
  #───────────────────────
  def 데미지(dmg)
    return if not 액션하니?
    @hp = [@hp - dmg, 0].max
    @gauge = @hp.to_f / @maxhp.to_f
  end
  #───────────────────────
  # ♧ 자신을 죽인다
  #───────────────────────
  def 다이
    $game_player.보상(@gold, @exp) if (@gold and @exp)
    moveto(-10, -10)
    erase
    @hp = nil
    @dmg = nil
    @gold = nil
    @exp = nil
  end
  #───────────────────────
  # ♧ 자신이 공격한다
  #───────────────────────
  def 어택
    단거리_공격_간단히_주인공만
  end
  #───────────────────────
  # ♧ 간단히 주인공만 공격하는 함수
  #  간단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딜레이를 위한 변수를
  #  따로 만들지 않고 1.0초로 고정한다.
  #  어택() 함수와 분리한 이유는 장거리 공격으로의
  #  확장을 위해서이다.
  #  ps. 1초에 한번씩 주인공을 바라보며 공격하므로 강하다!!
  #───────────────────────
  def 단거리_공격_간단히_주인공만
    if @delay == nil or @delay == 0
      @delay = 40
    else
      @delay -= 1
      return
    end
    dist = (x - $game_player.x).abs + (y - $game_player.y).abs
    if dist == 1
      turn_toward_player
      $game_player.데미지(@dmg)
    end
  end
end



# ━━━━━━━━━━━━━━━━━━━━━━━━
# ♣ Game_Player
#    Game_Player를 액션용으로 바꾸어 줍니다.
#    간단함을 유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만들었습니다.
#    1. 액션에 참여하는 액터는 오로지 파티맴버의
#        첫번째 케릭터가 되겠습니다.
#    2. 죽을 경우 파티 맴버들의 순서를 바꾸며,
#        모두 죽는 경우에는 게임오버로 처리됩니다.
#    3. 파티에 아무도 없는 경우 전투를 하지 않습니다.
#    4. 데미지 공식은 간단히 체력 빼기 타격치입니다.
#        즉, 방어력, 회피율, 힘 등은 모두 무시됩니다.
#    필요에 따라 개조하여 사용하세요.
# ━━━━━━━━━━━━━━━━━━━━━━━━
class Game_Player < Game_Player
  attr_accessor :gauge
  #───────────────────────
  # ♧ 프레임 갱신
  #───────────────────────
  def update
    super
    return if not 액션하니?
    다이 if 죽었니?
    어택
  end
  #───────────────────────
  # ♧ 간편함을 위한 함수들
  #───────────────────────
  def 파티있니?
    return ($game_party.actors.size != 0)
  end
  def 액션하니?
    return 파티있니?
  end
  def 죽었니?
    return false if not 파티있니?
    return ($game_party.actors[0].hp == 0)
  end
  #───────────────────────
  # ♧ 보상받고 메세지로 표기
  #───────────────────────
  def 보상(gold, exp)
    if 파티있니?
      $game_party.actors[0].exp += exp
      $game_party.gain_gold(gold)
      간단메세지(sprintf("%d골드 & %d경험치 획득", gold, exp))
    end
  end
  #───────────────────────
  # ♧ 자신에게 데미지를 준다
  #───────────────────────
  def 데미지(dmg)
    return if not 액션하니?
    $game_party.actors[0].hp -= dmg
    @gauge = $game_party.actors[0].hp.to_f / $game_party.actors[0].maxhp.to_f
  end
  #───────────────────────
  # ♧ 자신을 죽인다
  #───────────────────────
  def 다이
    # 게임 오버 판정
    rotate_party
    $game_temp.gameover = $game_party.all_dead?
  end
  def rotate_party
    return if $game_party.actors.size < 2
    actor = $game_party.actors[0]
    for i in 0..($game_party.actors.size - 2)
      $game_party.actors[i] = $game_party.actors[i + 1]
    end
    $game_party.actors[$game_party.actors.size - 1] = actor
    $game_player.refresh
  end
  #───────────────────────
  # ♧ 자신이 공격한다
  #───────────────────────
  def 어택
    단거리_공격_간단히_주인공만
  end
  #───────────────────────
  # ♧ 적합한 이벤트를 골라내어 공격한다
  #    간편함을 위해서 딜레이... 없음...!!!!
  #───────────────────────
  def 단거리_공격_간단히_주인공만
    # 결정키가 눌리면
    if Input::trigger?(Input::C)
      # 정면의 좌표를 계산
      new_x = @x + (@direction == 6 ?  1 : @direction == 4 ?  -1 : 0)
      new_y = @y + (@direction == 2 ?  1 : @direction == 8 ?  -1 : 0)
      # 전이벤트의 루프
      for event in $game_map.events.values
        # 이벤트의 좌표와 트리거가 일치했을 경우
        if event.x == new_x and event.y == new_y and
          event.데미지($game_party.actors[0].atk)
        end
      end
    end
  end
end



# ━━━━━━━━━━━━━━━━━━━━━━━━
# ♣ Sprite_Character > 작은게이지
#    케릭터에 작은 게이지를 표시합니다
#    ver. SimpleAction
# ━━━━━━━━━━━━━━━━━━━━━━━━
class Sprite_Character < Sprite_Character
  def update
    super
    if @character.gauge != nil
      gauge(@character.gauge)
      @character.gauge = nil
    end
    if @_gauge_setup then
      @_gauge_duration = [@_gauge_duration - 5, 0].max
      @_gauge_sprite_b.x = self.x
      @_gauge_sprite_b.y = self.y - self.oy
      @_gauge_sprite_b.opacity = @_gauge_duration
      @_gauge_sprite.x = self.x
      @_gauge_sprite.y = self.y - self.oy
      @_gauge_sprite.opacity = @_gauge_duration
    end
  end
  def gauge(p)
    setup_gauge if not @_gauge_setup
    @_gauge_sprite.src_rect = Rect.new(0, 0, p * 30, 2)
    @_gauge_duration = 255
  end
  def setup_gauge
    dispose_gauge
    @_gauge_setup = true
    @_gauge_sprite = Sprite.new(self.viewport)
    @_gauge_sprite.bitmap = Bitmap.new(30, 2)
    @_gauge_sprite.bitmap.fill_rect(0, 0, 30, 2, Color.new(255, 255, 0))
    @_gauge_sprite.ox = 15
    @_gauge_sprite.oy = -1
    @_gauge_sprite.z = 1000
    @_gauge_sprite_b = Sprite.new(self.viewport)
    @_gauge_sprite_b.bitmap = Bitmap.new(32, 4)
    @_gauge_sprite_b.bitmap.fill_rect(0, 0, 32, 4, Color.new(0, 0, 0))
    @_gauge_sprite_b.bitmap.fill_rect(1, 1, 30, 2, Color.new(255, 0, 0))
    @_gauge_sprite_b.ox = 16
    @_gauge_sprite_b.oy = 0
    @_gauge_sprite_b.z = 999
  end
  def dispose_gauge
    return if not @_gauge_setup
    @_gauge_setup = false
    @_gauge_sprite.dispose
    @_gauge_sprite_b.dispose
  end
  def dispose
    dispose_gauge
    super
  end
end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Comment '2'
  • ?
    조현희 2013.01.11 09:05
    우왕 ㅋ
  • ?
    3대잭스왕가네 2014.08.02 13:06
    백호님 이거쓰는데 몬스터가 맞은애니메이션이 떠서 사라지질않습니다 몬스터는 맞지도않앗는데 계속빛나고있고 오른쪽상단엔 검애니메이션표시있고 이거어떡해야하나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208
1021 액터 (killer님 요청)자동회복 스크립트 3 나뚜루 2009.02.22 2576
1020 기타 (T-RPG) 데미지 표시 시의 폰트를 설정 백호 2009.02.22 1350
1019 메뉴 1-Scene CMS 1.03 by LegACy@rmxp.org (SDK호환) file 백호 2009.02.22 873
1018 메뉴 1-Scene CMS 1.1 by LegACy@rmxp.org (SDK호환) file 백호 2009.02.22 953
1017 메뉴 1-Scene CMS 1.16 by LegACy (SDK호환) 3 file 백호 2009.02.22 1564
1016 메시지 1문자식 표시랑 따랑소리 나는 스크립트 8 백호 2009.02.22 2307
1015 메뉴 1인 캐릭터 메뉴 스크립트 27 file - 하늘 - 2009.08.06 4793
1014 메뉴 1인용 메뉴 스크립트 6 WMN 2008.03.17 2453
1013 메뉴 3D Menu Script 7 현문 2010.10.06 4084
1012 기타 3d 렌더링스크립트 어렵게 찾음 9 라구나 2011.03.05 3612
1011 이동 및 탈것 3D 캐릭 스크립트 7 백호 2009.02.22 3444
1010 기타 3D스크립트 48 file ok하승헌 2010.02.18 3810
1009 기타 4방향 마우스 스크립트 12 file 아방스 2009.02.28 2666
1008 기타 8방향 마우스 스크립트 10 file 아방스 2009.02.28 4063
1007 이동 및 탈것 8방향 스크립트 12 file 백호 2009.02.21 2412
1006 이동 및 탈것 8방향 이동 & 대쉬 스크립트 5 백호 2009.02.21 1705
1005 이동 및 탈것 8방향움직임과 8방향 캐릭터칩 호환 2 file 백호 2009.02.21 2275
1004 이동 및 탈것 8방향이동 9 캉쿤 2011.09.19 2533
1003 이동 및 탈것 8방향이동, Shift키 누르면 대쉬 63 WinHouse 2010.06.12 4027
1002 전투 A-battle 수정 file 백호 2009.02.21 1155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