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에서도 맵 BGM을 중단되지 않고 연주
통상, 트크르 XP에서는 전투가 시작되면 배틀 BGM이 연주되게 되어 있습니다.
비록, 맵 BGM과 배틀 BGM에 같은 곡을 지정해도, 전투 개시시에 최초부터 연주해 더
라고 끝내, 곡이 중단되어 버립니다.
이 스크립트는 맵 BGM이 중단되지 않고 연주된 채로, 전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또, 배틀 종료 ME도 연주되지 않게 되어, 전투로부터 맵으로 이행할 때도 연주가 계속 됩니다.
맵으로 전투곡을 흘려, 연속 전투나 특수 배틀, 라스 보스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BGM을 연속 재생하는지 아닌지는 변수로 수시 변경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고 싶은 장면에서만 이 스크리프
트를 유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 통상의 전투 종료 이외에도 「전투의 중단」등에서 전투를 끝냈을 경우도 유효합니다.
목표이기 때문에입니다.
스크립트의 20행눈과 60행눈의
@battle_bgm_per = 1
그렇다고 하는 부분에서 사용하는 변수의 번호를 지정합니다(변경할 때는 양쪽 모두 변경해 주세요).초기
상태에서는 1, 즉 변수 0001를 할당할 수 있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변경해 주세요.
그 후, 이벤트>변수의 조작으로, 위에서 설정한 변수에 1 (을)를 대입하면 BGM이 중단되지 않고
연주되게 됩니다.
해제하고 싶은 경우는, 0 (을)를 대입해 주세요.
다만, 전투중에는 변경하지 말아 주세요.
장래적으로는
BGM을 변경하지 않고 전투 개시>마지막에 종료 ME· 맵 BGM을 연주
BGM을 변경해 전투 개시>전투 종료후도 그대로 연주
이렇게 말한 기능을(더해지면) 더하고 싶다~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