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스크립트

흠..메인위에 넣으시고요
오류날시에는 코멘트(리플) 달아주세요^^


# ▼▲▼ XRXS20. 맵명 표시 윈도우 ver.1.04 ▼▲▼
# by , 앵아 재흙, fukuyama
#
# 맵명의 선두에 피리어드 「.」이 있으면(자) 맵명을 표시하지 않는다.
#
module XRXS20_Config
# true (이)라면 전투후 , 맵으로 돌아왔을 경우도 표시한다
SCENE_BATTLE_TO_SCENE_MAP = true
end

#==============================================================================
# ■ Window_Map_Name
#------------------------------------------------------------------------------
#  맵명을 표시하는 윈도우입니다.
#==============================================================================
class Window_Map_Name < Window_Base
attr_accessor :text

#--------------------------------------------------------------------------
# ● 오브젝트 초기
#--------------------------------------------------------------------------
def initialize
super(8, -8, 640, 64)
self.contents = Bitmap.new(self.width - 32, self.height - 32)
@align = 2
@showing_time = -1
@text_color = Color.new(255, 255, 0, 255) # 지명:묘사 문자색
end
#--------------------------------------------------------------------------
# ● 텍스트 설정
# text : 윈도우에 표시하는 캐릭터 라인
# align : alignment (0..왼쪽 가지런히 해1..centering ,2..오른쪽맞춤)
#--------------------------------------------------------------------------
def set_text(text, align = 2)
# 텍스트와 alignment의 적어도 한편이 전회와 다른 경우
if text != @text or align != @align
@text = text
@align = align
if text.empty? or text =~ /^./
@showing_time = -1
self.contents_opacity = 0
self.visible = false
else
@showing_time = 100
self.contents_opacity = 255
self.visible = true
self.contents.clear
x = 4
y = 0
width = self.contents.width - 8
str = "-"+@text+"-"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 0, 0, 0, 192)
self.contents.draw_text(x+2, y+2,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font.color = Color.new( 64, 64, 64, 192)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draw_text(x+1, y+1, width, 32, str, @align)
self.contents.font.color = @text_color
self.contents.draw_text(x, y, width, 32, str, @align)
end
end
end
#--------------------------------------------------------------------------
# ● 재묘화
#--------------------------------------------------------------------------
def update
return if @showing_time < 0
@showing_time -= 1
if @showing_time < 16
# 페이드아웃 하기 시작하는
self.contents_opacity = @showing_time * 16
if @showing_time == 0
self.visible = false
self.contents.clear
return
end
end
#이 부분을 지워주면 맵 이름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end
end
#==============================================================================
# ■ Scene_Map
#==============================================================================
class Scene_Map
def initialize_map_name_window(text = nil)
if @map_name_window.nil?
@map_name_window = Window_Map_Name.new
@map_name_window.opacity = 0
@map_name_window.text = text if not text.nil?
end
end
#--------------------------------------------------------------------------
# ● 메인 처리
#--------------------------------------------------------------------------
alias xrxs20_main main
def main
# 지명 윈도우를 작성
initialize_map_name_window
# 되돌리는
xrxs20_main
# 지명 윈도우를 해방
@map_name_window.dispose
end
#--------------------------------------------------------------------------
# ● 프레임 갱신
#--------------------------------------------------------------------------
alias xrxs20_update update
def update
# 지명 윈도우의 갱신
@map_name_window.set_text($game_map.name)
@map_name_window.update
xrxs20_update
end
end
#==============================================================================
# ■ Game_Map
#==============================================================================
class Game_Map
#--------------------------------------------------------------------------
# ● 맵명을 취득
#--------------------------------------------------------------------------
def name
$map_infos = load_data("Data/MapInfos.rxdata") if $map_infos.nil?
$map_infos[@map_id].name
end
end
#==============================================================================
# ■ Scene_Battle
#==============================================================================
class Scene_Battle
#--------------------------------------------------------------------------
# ● 메인 처리
#--------------------------------------------------------------------------
alias xrxs20_main main
def main
xrxs20_main
if $scene.is_a?(Scene_Map) and (not XRXS20_Config::SCENE_BATTLE_TO_SCENE_MAP)
$scene.initialize_map_name_window($game_map.name)
end
end
end

Who's 백호

?

이상혁입니다.

http://elab.k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스크립트 자료 게시물 작성시 주의사항 습작 2012.12.24 6313
201 전투 전투에서도 맵 BGM 연결하는 스크립트 2 file 백호 2009.02.21 1131
200 메뉴 메뉴 화면 변경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2242
199 메뉴 스테이터스 일람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1335
198 오디오 음악감상 스크립트 3 file 백호 2009.02.21 1126
197 기타 CG그림 감상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1736
196 파티 파티교환 시스템...이걸로 순서 교체도 가능할 듯... 9 file 백호 2009.02.21 2395
195 메뉴 제가 쓰고있는 메뉴 13 file 백호 2009.02.21 3031
194 메시지 메세지플러스3.1v스크립트(얼굴표시,메세지색상,속도등정하는스크립트) 8 백호 2009.02.21 4883
» HUD 맵명을 표시하는 스크립트 한글로 번역한것 백호 2009.02.21 1259
192 아이템 아이템 소지수 무제한 1 백호 2009.02.21 887
191 전투 데미지마루 백호 2009.02.21 1164
190 스킬 선택 스킬 스크립트 4 file 백호 2009.02.21 1632
189 기타 발소리 스크립트 4 file 백호 2009.02.21 1616
188 전투 전투중의 윈도우 전부 투명화 3 file 백호 2009.02.21 1879
187 아이템 아이템 분류별로 나누기 (1) - 밑글과 다른 스크립트 3 file 백호 2009.02.21 1122
186 아이템 아이템 종류별로 분류하는 스크립트 2 file 백호 2009.02.21 1057
185 기타 전투 승리 BGM+페이드아웃 스크립트 1 file 백호 2009.02.21 1159
184 전투 전투 속도 조정 스크립트 2 file 백호 2009.02.21 1262
183 타이틀/게임오버 타이틀 화면 연출 4 file 백호 2009.02.21 2291
182 기타 특수효과 ElseEX 스크립트 file 백호 2009.02.21 995
Board Pagination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Next
/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