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

전투 특수효과 DamageEX 스크립트

by 백호 posted Feb 21,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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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DamageEX 의 분야:
 행동의 위력/데미지외

·무기·스킬등에 의해,
 특수한 값을 가지는 데미지를
 주어지게 됩니다.



사용 방법

 →(와)과 같이,"지정된 이름"
의 속성이나 스테이트를 만듭니다. 

 ↓ (숫자)  하  50 등의 숫자를 의미합니다.
[ ]  그리고 둘러싸여 있는 것은 생략이 가능합니다.

속성으로 작성하고, 스킬·무기·방어구에 부가
 " SP데미지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는,
    상대의 HP는 아니고 SP에게 줄 수 있습니다.
 " CP데미지(수치)% "
CP제 도입  전용.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의(수치)%를,
    CP에의 데미지로서 줍니다.
    또, (수치)가 100의 경우, HP데미지의 수치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AT데미지(수치)% "
리얼타임·액티브 배틀(RTAB) Ver1.05  전용.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의(수치)%를,
    AT에의 데미지로서 줍니다.
    또, (수치)가 100의 경우, HP데미지의 수치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HP흡수(숫자)%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로 적을 공격했을 경우,
    준 데미지의(숫자)%를 사용자의 HP로 회복합니다.
디메리트  주는 데미지가 2/3 에 감소.
 " SP흡수(숫자)%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로 적을 공격했을 경우,
    준 데미지의(숫자)%를 사용자의 SP로 회복합니다.
디메리트  주는 데미지가 2/3 에 감소.
 " 필살[(숫자)%]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로 적을 공격해, 명중했을 때,
    통상 계산의 위기 확률을 무시해,
    (숫자)%의 확률로 위기를 발생시킵니다.
    (숫자)%를 생략 하면, 확실히 위기가 발생합니다.
디메리트  통상이 주는 데미지가 2/3 에.
 " 필중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로 적을 공격하는 경우,
    그 공격은 상대에게 회피되지 않습니다.
 " 고정 데미지(수치)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는,
    (수치) 고정이 됩니다.
    이것에 의해서 다섯 자리수 이상의 데미지에도 대응.
     (수치)에 0 을 지정하면, 속성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판정이 되어 버립니다.
 " %데미지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의 데미지는,
    (상대의 현재 HP × 스킬 위력% )
    의 고정 데미지가 됩니다.
     무기로 이 속성을 부가하면,
    (상대의 현재 HP × 50% + 1 )
    (이)가 됩니다. ※1
   ↑의%는 「전각」입니다.
 " 최대%데미지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의 데미지는,
    (상대의 최대 HP × 스킬 위력% )
    의 고정 데미지가 됩니다.
     무기로 이 속성을 부가하면,
    (상대의 최대 HP × 25% + 1 )
    (이)가 됩니다. ※1
   ↑의%는 「전각」입니다.
 " 차분 HP데미지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는,
    (사용자의 최대 HP - 현재 HP )
    의 고정 데미지가 됩니다. ※1
 " 현재 HP데미지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는,
    (사용자의 현재 HP )
    의 고정 데미지가 됩니다. ※1
 " 데미지 없음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는,
    0이 되어, 표시도 되지 않습니다.
 " 분산도(수치)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이나 무기의 데미지는,
    최종적인 데미지의 수치를 (수치)에 의해서 분산시킵니다.
    분산의 계산식은 RGSS 표준의 것을 사용.

속성으로 작성하고, 스킬에 부가
 " 현HP위력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그 위력은 사용자의 HP가 비쌀 정도 높아집니다.
 " 감소 HP위력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을 사용하는 경우,
    그 위력은 사용자의 HP가 낮을 정도 높아집니다.
 " 전던지기 "
     이 속성을 붙인 스킬의 데미지는,
    「소비한 금액」의 고정 데미지가 됩니다.금액 소비는
    (소지금 총액 × 스킬의 분산도 + 스킬의 위력 )
    (을)를 기본으로서 부족한 경우는 소지금 모두를 소비합니다.
    이 스킬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속성으로 작성하고, 클래스·에너미로 설정
 " 방어 능력 "
     이 속성은, 「클래스」또는 「에너미」로 사용합니다.
    이 속성의 속성 유효도의 랭크를
    A (으)로 설정하면, 방어중 모든 데미지를 0 에.
    B (으)로 설정하면, 본래1/2가 되는 데미지가 1/4 가 됩니다.
    C, E (은)는 통상 대로입니다.
    D (으)로 설정하면,1/2의 확률로 0 데미지화합니다.
    F (으)로 설정하면, 받는 데미지가 2배가 됩니다.

※1
   고정 데미지의 속성을 설정해 「위력」의 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도
   스킬의 경우, 「위력」을 1이상으로 설정해 주세요.

출처 : XRX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