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
액터와 에너미에 개별의 코프라스 효과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법 ENEMY_SE[에너미 ID] = RPG::AudioFile("파일명", 볼륨, 피치) ACTOR_SE[액터 ID] = RPG::AudioFile("파일명", 볼륨, 피치) |
스크립트내에, 효과음의 파일명을 직접 써 주세요(흉내내면 간단). 파일명 (은)는 확장자(extension)가 있어도 없어도 OK. 프리 소재등을 사용하는 경우는 Audio/SE폴더에 넣어 둬 주세요. 볼륨 (은)는 효과음의 디폴트는 80입니다만, 100이 됩니다(사양). 피치 (은)는 100이 디폴트입니다. |
■사용예 |
「 ENEMY_SE[1] = RPG::AudioFile.new("079-Monster01", 80) 」 에너미 ID1의 코프라스 효과음을 파일명"079-Monster01"로 합니다. 설정되어 있지 않은 에너미나 액터는, 시스템으로 결정한 것이 사용됩니다. |
출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