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f 변수일괄조작(start, index, value)
$game_variables.instance_eval {@data[start, index] = Array.new(index, value)}
end
def 스위치일괄조작(start, index, value = true)
$game_switches.instance_eval {@data[start, index] = Array.new(index, value)}
end
-----------------
안습하게 이벤트 커맨드에서 스위치 일괄조작 하는 부분을 봤는데
완전 바보처럼 해놨더군요 -ㅂ- (렉증가시켰음.. 이렇게 편한방법이 있는데 왜 저렇게 해놨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사용법입니다.
스위치일괄조작(start, index, value)
이 함수를 실행시키면 여러개의 스위치를 value 값으로 옮깁니다. (여기선 ON/OFF 안쓰고 true/false 씁니다.)
예) 1번째 스위치부터 100번째 스위치까지 모두 값을 true로 옮긴다고 하면,
스위치일괄조작(1, 100)
이라고 하면 됩니다. (값이 true일경우 value는 생략해도 됩니다.)
예) 3번쨰 스위치부터 10번째 스위치까지 모두 값을 false로 옮긴다고 하면,
스위치일괄조작(3, 10, false)
이라고 하면 됩니다.
변수일괄조작(start, index, value)
이것도 비슷합니다. 여러개의 변수를 value 값으로 옮깁니다.
예) 3번째 변수부터 10번째 변수까지 모두 값을 10으로 옮긴다고 하면,
변수일괄조작(3, 10, 10)
이라고 하면 됩니다.
예) 7번째 변수부터 30번째 변수까지 모두 값을 1000으로 옮긴다고 하면,
변수일괄조작(7, 30, 1000)
이라고 하면 됩니다.
이정도면 다 이해하셨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