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트 목록이 뜹니다 맨밑에 MAIN이라는게 있습니다 그걸 마우스오른쪽으로 클릭
그러면 삽입이라는게 있을껍니다 삽입 클릭 그러면 빈칸이 생기죠??
클릭!! 그러면 옆에 빈 페이지가 보일겁니다 거기에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넣으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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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크립트가 먼지는 알아야 겠죠??
스크립트-
rpgxp에 내장되어있는 언어.
이 스크립트는 rgss라고 부르는데, 일본의 어떤 사람이 만든 루비언어를 가지고
rpgxp의 엔진에 맞춰 개척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 뭐... 2k 시리즈는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니까 렉은 잘 안걸리지만
반면 rpgxp는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렉이 아주 타고난것(?) 처럼 잘 걸립니다.
그치만 저는 갠적으로 rpgxp를 더 추천합니다. (그래픽면, 언어다용도면, 암호화면... 등등)
rgss는 객체지향언어 입니다.
C++랑 비슷한 거죠...
객체 지향 언어란... 간단히 말해서 클래스를 다용도로 다루는 거죠...
C는 객체지향언어가 아니지만 C++는 객체지향언어라서
만들기 아주 쉬워젔습니다. 한번에 클래스에 미뤄 넣으면 그만큼
일 처리가 쉬워지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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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변수 이해
변수... 변수란... 그대로 변하는 수... (퍼억!!!!!!!!)
아,, 변수란 데이터를 대입시킬수 있는 일종의 주머니 같은 겁니다.
만약 a라는 변수안에 1이라는 데이터를 대입시키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a = 1
간단하죠? ㅎㅎ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해봅시다.
데이터는 문자열도 넣을수 있습니다.
a = "뷁"
자, 신기하죠?? (ㅡㅡ;;)
아, 변수를 하기 전에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변수는 명령어가 아닌 모든 것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print라는 명령어를 알아야 합니다.
저같에게는 기초중의 기초죠... ';;
다음과 같이 해봅시다.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스크린 타이틀"이라는 섹션에 드갑시다.
거기서 내용에 맨위부분에
print ("씹헐... 뷁... 내일 시험... 좇... 같다... 으훽...")
일케 써봅시다... ;; 내용은 암거나 해도 됩니다.
그리고 저장시킨후 테스트 플레이하면
작은 윈도우 창에 씹헐... 뷁... 내일 시험... 좇... 같다... 으훽...라고 뜹니다.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