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의 글과 많이 비슷하지만 이것은 그림이 아니라 이벤트를 이용한 빛 이벤트입니다.
먼저 원하는 빛을 선택해야겠죠?
보시는 바와 같이 기본 투명도를 255로 결정하고, 합치는 방법을 가산으로 해주십시요.
시작 조건을 병렬 처리...
옵션은 방향 고정, 겹쳐짐, 맨 앞에 표시(찍어도 되고, 안 찍어도 됨)을 해주세요.
실행내용은 이동 루트의 설정에서 불투명도를 255 ~ (원하는 최소 투명도)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불투명도가 변경되면서 앞에 대기 프레임을 하나씩 해주셔야 합니다. (말하자면 노가다? >-<)
저는 255 ~ 103로 결정했습니다.
(원하는 최소 투명도)를 맞추셨으면 다시 원래의 불투명도(255)로 맞춰줘야 합니다.
이건 거의 페이드 인 / 아웃 방식인 것 같군요.
이동 루트의 설정을 모두 마치셨으면 그 밑에 사각형칠을 한 대기 프레임을 넣어줍시다.,
(이건 제일 중요한 부분이므로 대기 안 넣어주면 계속 그대로 불투명도 255가 되어버립니다.)
대기 프레임은 이동 루트의 설정에서 대기 프레임을 넣은 횟수로 결정합니다.
이걸로 OK해주시면 빛 이벤트 완성!
저도 이것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창문 앞에 빛이 들어오는 이벤트 만들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먼저 원하는 빛을 선택해야겠죠?
보시는 바와 같이 기본 투명도를 255로 결정하고, 합치는 방법을 가산으로 해주십시요.
시작 조건을 병렬 처리...
옵션은 방향 고정, 겹쳐짐, 맨 앞에 표시(찍어도 되고, 안 찍어도 됨)을 해주세요.
실행내용은 이동 루트의 설정에서 불투명도를 255 ~ (원하는 최소 투명도)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불투명도가 변경되면서 앞에 대기 프레임을 하나씩 해주셔야 합니다. (말하자면 노가다? >-<)
저는 255 ~ 103로 결정했습니다.
(원하는 최소 투명도)를 맞추셨으면 다시 원래의 불투명도(255)로 맞춰줘야 합니다.
이건 거의 페이드 인 / 아웃 방식인 것 같군요.
이동 루트의 설정을 모두 마치셨으면 그 밑에 사각형칠을 한 대기 프레임을 넣어줍시다.,
(이건 제일 중요한 부분이므로 대기 안 넣어주면 계속 그대로 불투명도 255가 되어버립니다.)
대기 프레임은 이동 루트의 설정에서 대기 프레임을 넣은 횟수로 결정합니다.
이걸로 OK해주시면 빛 이벤트 완성!
저도 이것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이것으로 창문 앞에 빛이 들어오는 이벤트 만들기를 모두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