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해볼려고 아방스에서 맵타일받아서 필드를 구성해보는데.. 다른것들은 타일로 배치한다고해도 나무가
앞에있을때와 뒤에있을때 보이는 방법이달라야하는데 타일로 쓰면 무조건 캐릭터의 바닥에깔리거나 위에 가더군요
그래서 해본방법이...
나무자체를 가제트로 만들어서하는것인데..
이방법을쓰니 확실히 캐릭터가 앞에있으면 나무가 뒤에 캐릭터가 뒤쪽에 있으면 나무가 앞으로 가더군요...
나무 가제트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다른가제트와 겹쳐짐 체크가 풀어져있어도... 캐릭터와 겹쳐버리는...
플레이어캐릭의 다른가제트와 겹쳐짐을 풀어줘도 결과는 마찬가지...
이걸 해결한 방법이
나무 가제트의 벽충돌체크를 풀어주고 나무가제트의 기둥밑부분 을 벽타일로해서 채워주는것입니다...
나무를 타일로 넣지않고 가제트로 만듬으로써 나중에 변수및 충돌체크로 나무가 공격당하면 불탄다던지..
부러진다던지하는 효과를 집어넣을수도 있을거같네요...
그리고 플레이어의 위치에따른 반투명 효과도 집어넣을수있을거같습니다...
밑에는 적용 동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