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의 개요
홈
본소프트를 기동하면, 공식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는 작품의 투고나 다운로드 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 본소프트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공통 요소
게임 전체에 관련되는 설정이나 소재를 관리하는 장소입니다.공통 요소에는 이하의 3 종류가 있습니다.
흐름
게임 기동시부터 종료까지의 전체의 흐름을 설정하는 장소입니다.
타이틀 화면, 옵션 화면, 각 게임의 스테이지, 보스 대전 등, 큰 단락을 화살표로 잇고, 표시하는 차례를 결정합니다.
「보스를 넘어뜨리면 다음의 스테이지에, 넘어뜨릴 수 없으면 타이틀로 돌아온다」등의 분기 조건도 여기서 설정합니다(자세한 것은→「흘러」참조).
소재
모든 소재를 관리하는 장소입니다.소재와는 이하와 같은 것을 가리킵니다.
화상
문자(폰트, 텍스트)
음악(BGM, SE)
조건 분기(스윗치, 메모리)
게임중에 필요한 소재는 모두 여기에 등록해, 필요한 장면에서 호출해 사용합니다(자세한 것은→「소재」참조).
메뉴
게임 기동시부터 종료까지 공통되어 사용하는 정보를 등록하는 장소입니다.
주로 이하와 같은, 게임중 언제라도 표시될 가능성이 있는 것을 등록합니다.
스코아(득점)
타임(시간)
플레이 가능한 나머지 회수(잔기)
동작 선택 메뉴
「START」 「CLEAR」 「GOAL」 등, 게임의 단락을 알리는 신호
그 외
(통상의 소재는, 각 화면에서 각각 등록해, 그 화면안만으로 완결한 동작이 됩니다)
여기에 등록한 부품은 언제라도 표시할 수 있는 대신에, 「반드시 맨 앞면에 표시된다」등의 표시상의 제한이 있습니다(자세한 것은→「메뉴」참조).
플러그 인
실제로 게임을 작성하는 장소입니다.
캔버스라고 부르는 작업 스페이스에 화상 소재나 애니메이션 부품을 배치해 게임 화면을 그려 갑니다.
복수의 캔버스를 작성해, 그것들을 흐름 탭으로 이어 가면, 게임이 완성합니다.
본소프트에서는, 이하의 3 종류의 장르의 게임에 적절한 설정을 미리 준비해 있습니다.
점프 액션
액션 RPG
슈팅
데모
만들고 싶은 게임의 이미지에 가까운 것을 선택해 작성을 개시합니다.
작업 스페이스
실제로 작업을 실시하는 스페이스입니다.
선택한 탭에 맞추고 내용이 바뀝니다.
툴바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