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캐릭터나 적캐릭터, 자신의 공격이나 적의 공격등이라고 한, 게임중에 등장하는 물체의 거동을 등록한 것이“가제트”입니다.가제트에는, 「대기」나 「이동」이라는 행동을, “동작 프로그램”이라고 하는 단위로 등록해 갈 것입니다.예를 들어, 「플레이어」라고 하는 가제트에 대하고, 「대기」라고 하는 동작 프로그램에서는 어떤 애니메이션을 표시해 어떤 동작을 실행하는지, 또, 「대기」로부터 「이동」이라고 하는 동작 프로그램에 변화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 라고 하는 상태입니다.
가제트의 주된 기능
또, 하나의 가제트에는 복수의 동작 프로그램을 할당할 수 있어 그것들을 특정의 조건으로 바꾸어 가는 것으로 복잡한 동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 점프 액션등에서의“점프”도,[초속]과[중력]을 지정하는 것만으로, 매끄러운 포물선을 그리는 움직임이 작성 가능합니다.
설정할 수 있는 분기의 조건
설정할 수 있는 동작의 상세
가제트의 주된 기능
동작 프로그램
가제트의 거동을 설정하는 것이, 동작 프로그램입니다.동작 프로그램에서는, 이동할 방향이나 속도등의 기본적인 요소의 변경외, 총알을 발사하거나 메세지를 표시시키거나라고 하는 동작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또, 하나의 가제트에는 복수의 동작 프로그램을 할당할 수 있어 그것들을 특정의 조건으로 바꾸어 가는 것으로 복잡한 동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동 방식
가제트의 이동 방식에는, 전통적인“기본 이동”외, “가속 이동”이라고 하는 방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가속 이동이란, 방향 키를 놓아도 빨리 멈추지 않는 듯한, 관성이 붙은 이동 방식입니다.이러한 이동을,[초속]과[가속],[감속]의 값을 설정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실현될 수 있습니다.또, 점프 액션등에서의“점프”도,[초속]과[중력]을 지정하는 것만으로, 매끄러운 포물선을 그리는 움직임이 작성 가능합니다.
설정할 수 있는 분기의 조건
설정할 수 있는 동작의 상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