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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시스2가 흥행에 실패한 이유

by JACKY posted Jan 01,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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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y2down.JPG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101145402

관련기사 : http://www.bloter.net/archives/90267


게임 CD 출하량 300만부(나간게 300만부고 그거보다 더 적게 팔렸을수 있음. 200만부로 추정) <<<<< 불따 390만


워낙 또 기대가 많았고 인기게임이다보니까 토렌트공유가 매우 활발하더군요. 불법다운로드 유출량도

토렌트 사이트 다운로드량으로 집계한거라고 합니다.


크라이시스2는 정말 대단한 게임인데, 발매전부터 게임유출로인해 몸살을 겪더니 

불따때문에 또 힘들어하는군요 ㅜㅡ (...사실 저도 유출판과 불따를 모두했지만.)

솔까 300만부면 많이 팔린거기는 한데 크라2 자체 제작비도 엄청나서....

물론 크라이텍 자체가 좀 거대기업이고 미공군 및 다른 회사들과 계약같은것도 있어서 쉽사리 꺾이진 않겠지만

좀 씁쓸합니다그려.


물론 크라이시스 2가 흥행하지 못한이유가 그거뿐만이라고 말하기는 힘들긴 합니다.

사람들 말로는 멀티플레이 환경이 매우 개판이라고도 하고, 그리고 워낙 우리나라 사람들은

돈슨의 서든어택이나 스페셜포스등에 길들여져있어서 크라이시스는 쳐다도 안보죠. (물론 전세계 집계량이긴 하지만.)



갠적으로 해보고서 재미있으면 사서 만든회사에 투자를 해주는게 매너가 아닐까싶어요~

Who's JACKY

profile

JACKY ( 더블제이 )

- 아방스 오래 활동했으나 지금은 안함. 예전에 더블제이로 활동.

- 현재 소프트웨어/AI 회사 정직원.

- 구인요청, 커미션, 질문 등 안 받음.

 

** 완성작

 

단독작전(Private Plans) - 중학교 축제 출품

스페이스 인베이더즈(Space Invaders) - 고등학교 축제 출품

 

** 제작중단

 

메탈 페이블 :: 숨겨진 힘

한때 열심히 개발했고 포트폴리오로도 사용했던 게임.

개발 재개계획 없음 (아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