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하려던 말이 무엇인지 아시겠습니까?
극단적 성격이란, 우리들이 이타적이지 못하다는겁니다.
이타적이지 못하다는것은 새로운것을 받아들이지 못한다는것이죠.
물론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수도 있겠습니다만.
아까같은 스파이크 걸즈의 사례를보면 새로이 만들어진 게임들이 흥하지못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있지않나.
짐작해봅니다.
마저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2003년 (주)넥슨 제작 연수입 2008년 기준 68억)
이게임도 마찬가집니다.
2003년 3월 중순쯤 공개된 이게임은 한때 광고를 무진장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한동안은 게임이 흐지부지로 그저 망해가는듯 보였습니다.
그러나 정성이 통했는지 2004년부터 갑자기 흥하기 시작합니다.(이유는 저도잘;;)
위는 2003년도 4월 중순 짤
저길보면 예전의 위엄을 가지고 있는 머쉬맘이 보입니다.
비어있는집에서 남의집으로 다시 이상한 숲으로 강제 거주 이전당한 머쉬맘이지요.
한때 고위 상급 랭커들의 주 보스몬스터였지만 지금은 그냥 렙 20도 되지 않는 하급 몬스터에 불과합니다.
(그당시 일비 표창을 드롭한다 하여 매우 잘잡힘. 뜨자마자 3초만에 잡혀서 자리 다툼이 엄청났엇음.)
그당시 일비 시세가 아마도 4천만 조금 넘었다죠? ㅋㅋ
지금은 백만단위를 전전 하고있습니다.
이야 많이 달라 졌습니다.
우선 메카닉이 눈에 띄이는군요. 메카닉 이라니 ㅋㅋㅋ 세상에 ㅋㅋㅋ (2003년도에 나왓으면 게임 망했을듯)
펫과 비슷해보이는 안드로이드도 보이구요.
이번에 패치로 생긴 새로은 맵도 보입니다. 파괴된 헤네시스라나? 직접 해보심이 좋음(고렙 사냥터라고하더군요 150쯤?)
아그리고 저 전구표시도 상당히 메이플 생활을 편하게 해주었습니다.
왜냐하면 일일이 퀘스트 받으러,꺠러 엔피시에게 갈일이 없어졌으니까욬ㅋㅋㅋㅋ
아 잠깐만 좀 웃을께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전에 열심이 뚜벅이로 걸어다녓던 기억이 나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던전 앤 파이터 (2005년도 제작 현재 중국에 지하성의 용사로 수출하고 인기몰이를 하는중 연수입 2008년 기준 53억)
이거도 상당히;;
초반엔 그저 쓰레기 게임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이거 2005년도에 10분하다말고 지운다음 바로 메이플 했던 기억이 있어서기 때문이죠 ㅋㅋㅋㅋㅋ
아 잠깐 조금더 웃을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당시엔 오락실게임이 온라인으로 변했다면서 화제가 되었엇지만..
재미는 그닥 없었습니다.
2006년 게임 총 평점 1점 받은 게임이(만점은 5점) 현재 우리나라의 국민 게임이 될리라고는 아무도 몰랏을껄요?
그당시에 아바타 하나가 500원 했다든데 (현돈) 미ㅡ치겟네 ㅋㅋ 돈맛을 아는거죠 ㅋㅋ (현재 넥슨 소속)
지금은.. 아바타 범벅에 여러가지 현란한 스킬들...
ㅋㅋㅋㅋㅋㅋ 좀 웃읍시다 여러분 ㅋ그래도 운영원칙은 던파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초기 상태 그대로를 노력 하려는 그 행동도 가상하고,무엇보다 저기 위을 스샷과 지금 올린 스샷과의 차이가 별로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인터페이스 기준으로)
그래도뭐 아바타 폐인 양성 게임에는 분명 합니다 ㅋㅋㅋ
흠.. 다른 게임도 이렇게 한번 분석을 올려보고 싶은데 더 올릴까요?
여러분의 뎃글 보면서 한번 생각해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