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응용..에 관한 간단한 고찰.(??)

by 개촙포에버 posted Oct 13,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여러분은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게임제작강좌를 많이 보았을 것이다.

그런데 강좌를 끝까지 보고 맨 마지막에 달려있는 문구가 보통 뭔지 아는가?

고수들은 늘 강좌를 끝내면 이렇게 말하곤 한다.

"이거보고 그대로 따라해서는 좋은 만들 수 없어요.님들이 직접 보고 응용하는게 고수되는 지름길입니다."

완벽히 똑같진 않겠지만 말 안에 담겨진 의미는 어느 고수나 다름 없을 것이다.

그래.응용.누구나 생각 할 수 있는 고수되는 지름길이다.

여기서 필자의 학교이야기를 꺼내기가 좀 뭐하지만, 강좌의 매끄러운 진행을 위해서 한번 꺼내 보겠다.

필자의 선생님께선 도덕시간마다

"배우는건 쉽습니다.하지만 실천하는게 문제죠. 사람은 이게 하면 안될 짓이란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저질러버립니다."

이걸 조금 인용하면

"배우는건 쉽습니다.하지만 응용하는게 문제죠.사람은 응용해야 잘될 것이란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응용을 안합니다."

항상 강좌를 보고 징징대는 초보들에게 어울리는 말이다.

초보들은 대부분이 항상 이딴 강좌가 어딨냐고.좀 더 완벽한 강좌를 내놓으라고 징징대기 일쑤다.(전부가 그렇다는건 아니다.)

근본부터 따지자면(이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고수들이 강좌를 쓰는건 당연한게 아니다.

갈팡질팡 맥을 잡지 못하고 있는 초보들에게 좀 더 쉽게 게임제작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기 위한 자선사업같은 것이다.

강좌를 검색해 보면 초보가 고수들이 강좌를 써주는 것 만으로도 감사하면서 응용할 생각을 해야지 항상 좀 더 쓸만한 강좌를 내놓으라고 오히려 역정을 내는 이상한 상황이 자주 목격된다.

항상 초보시절엔 그렇다.필자 역시 그랬다.

고수들의 강좌에 항상 불만을 품었다.이런 강좌만으로는 게임을 만들어봤자 욕만 먹을게 뻔하다면서.

왜 고수들은 그 사실을 알면서도 기초만 제시하는 강좌를 쓰는걸까.

필자가 위에서 말했듯이 응용을 하라고 내 주는 강좌이기 때문이다.이걸 그대로 보고 따라한다고 대작이 생기나?

절대로 아니다.그럼 고수들은 왜 대작만드는 방법을 그리도 쉽게 가르쳐 주는 것일까.

자기가 노력하면서 터득한 방법을 왜 아깝게 남 주냔 말이다.

 

이제는 우리가 고수의 강좌를 보고 눈살을 찌푸릴게 아니라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걸 이렇게 응용하면 이런식으로 이게 되니까 어쩌구 저쩌구.."

 

하는 연구하는 자세로 게임제작에 임하길 바란다.

사실 '연구하는 자세'라는건 필자의 아버지가 항상 말씀 하셨던 것이다.

뭔가가 막힐때면 항상 이렇게 저렇게 다방면으로 문제를 바라보고 연구하여 해답을 찾으라고 매일같이 말씀하셨다.

그덕에 난 응용력이 좀 뛰어난 사람이 되었다.<-퍽

 

지금의 고수들처럼 완벽한 대작을 내기 보다는 차근차근 난이도가 높은, 좀 더 디테일한 응용을 요구하는 형식의 게임제작을 하는,

열정을 가진, 창의적인 게임제작자가 되도록 노력하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친구가 이 강좌를 보고 나이에 안 맞는다고 하네..;;

그냥 생각나는게 이런것 뿐인데.어쩌지?

(고로 전 어렸을때부터 애늙은이 소리를 들었음.왠진 몰겠지만.)

Who's 개촙포에버

profile

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