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극ㆍ입니다.
가까스로 시간을 짜내서 강의를 쓰네요...
이번 시간에는 Construct 툴의 기본적인 기능과 개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스타크래프트 에디터를 다뤄 본 적이 있으십니까?
이 Construct 툴은 스타크래프트 에디터와 매우 흡사합니다.
기본적으로 베경이 되는 Latouts(레이아웃) 과 움직이는 Object(객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들의 행동을 처리하는 Event sheets 이라는 페이지가 있죠.
이 이벤트 시트는 스타크래프트 에디터의 '트리거' 창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파고들어 보죠.
일단 스크린샷처럼 따라해주세요.
이곳에서 New Direct-X game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New application 은 더 적은 객체를 사용합니다.)
(New template/example 은 예제가 들어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이젠 기본적인 페이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일단 전부 다 읽어 버시고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이런 것들을 전부 기억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적인 베경만 깔아 놓으시면 됩니다.
다음 시간 부터는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강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