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서버 구조도입니다.
1.일단 웹에서 계정을 생성하여 어카운트 디비에 저장을 시킵니다.
2. 런쳐를 실행 시키면 먼저 패치서버에 연결되어 클라이언트를 최신화 시킵니다.
3. 그다음 조인 서버에 접속해서 계정과 아이디를 보냅니다. 조인서버는 어카운트 디비를 참조하여
그것이 함당한지 검사를 합니다.
4. 그다음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를 선택하면 조인서버에 해당 계정을 접속했다는 패킷을
전송합니다. 그리고 조인서버와 연결을 끊고 해당 서버의 케릭터 룸과 클라이언트가 연결을 합니다.
5. 케릭터 선택창에서 케릭생성및 삭제를 할수 있으며 케릭터를 선택하여 게임 시작을 하면
케릭터 룸 서버는 게임서버에 신호를 줍니다. 클라이언트는 케릭터 룸서버와 접속을 끊고 게임 서버와 연결을
니다.
6 게임서버는 자신의 하위 서버인 채팅서버에 패킷을 보내 케릭터가 접속했을 알리고 채팅서버의 데이타를
클라이언트에게 넘겨주며 클라이언트는 게임서버와 접속을 유지하며 추가적으로 채팅서버에 연결이 됩니다.
채팅서버에서는 유저들의 채팅에 메세지에 관한것을 받아주며 또한 주변의 유저들에게 전달해주는 역활을
맡습니다.
조인서버는 하나지만 케릭터 룸서버와 게임서버 챗서버는 서버가 늘어날때마다 추가적으로 늘어납니ㅏ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