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격투게임만들기 2nd => "2D격겜만들기" 줄여 말하겠습니다..
2D격겜만들기를 하기위해선 우선 캐릭터를 움직이는 동작 별로 만들어야하는데....
이미지를 2D격겜만들기에서 바탕이 투명색으로 제대로 빠지게하려면....
첫번째 그림처럼 바탕과 쓸이미지의 경계가 뚜렷하게 딱떨어져야합니다.
이렇게하기위해선 도트로찍어서(픽셀단위로) 하는 방법이 있으나.. 시간도 오래걸릴뿐더러;; 엄청난 노가다가를 해야하기때문에..
저는 3Dmax를 사용하여 모델링을한다음 리깅및 모션을 잡은 다음 일러스트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카툰풍으로 비트맵 8비트(256색)으로 이미지를 뽑았습니다..
이 이미지를 2D격겜만들기에 바로 불러들여도 될꺼같지만...
이미지의 경계부분이 밑의그림처럼 되어있기때문에
2D격겜만들기에서 바로불러들이면..... 밑의그림처럼 됩니다..
이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 포토샵에서.. IMage>Mode>Color Table를 클릭하면....밑의창이뜨는데...
위에그림에서 동그라미 친것들을... 바탕색으로 변경시켜줍니다....밑의그림처럼
이렇게 편집한 이미지를 2D격겜만들기에서 불러들이면.. 밑의 그림처럼 깔끔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2D격겜만들기 안티앨리어싱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강좌를 끝내겠습니다....
응원의 댓글은.. 강좌작성의 힘에대한 원동력이됩니다~ ^_^;;;
불펌은 금지하며 출처를 남겨주시기바랍니다...
2D격겜만들기를 하기위해선 우선 캐릭터를 움직이는 동작 별로 만들어야하는데....
이미지를 2D격겜만들기에서 바탕이 투명색으로 제대로 빠지게하려면....
첫번째 그림처럼 바탕과 쓸이미지의 경계가 뚜렷하게 딱떨어져야합니다.
이렇게하기위해선 도트로찍어서(픽셀단위로) 하는 방법이 있으나.. 시간도 오래걸릴뿐더러;; 엄청난 노가다가를 해야하기때문에..
저는 3Dmax를 사용하여 모델링을한다음 리깅및 모션을 잡은 다음 일러스트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카툰풍으로 비트맵 8비트(256색)으로 이미지를 뽑았습니다..
이 이미지를 2D격겜만들기에 바로 불러들여도 될꺼같지만...
이미지의 경계부분이 밑의그림처럼 되어있기때문에
2D격겜만들기에서 바로불러들이면..... 밑의그림처럼 됩니다..
이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 포토샵에서.. IMage>Mode>Color Table를 클릭하면....밑의창이뜨는데...
위에그림에서 동그라미 친것들을... 바탕색으로 변경시켜줍니다....밑의그림처럼
이렇게 편집한 이미지를 2D격겜만들기에서 불러들이면.. 밑의 그림처럼 깔끔하게 됩니다....
이상으로 2D격겜만들기 안티앨리어싱을 깔끔하게 처리하는 강좌를 끝내겠습니다....
응원의 댓글은.. 강좌작성의 힘에대한 원동력이됩니다~ ^_^;;;
불펌은 금지하며 출처를 남겨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