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강좌

#include 지시어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include 지시어 - #include 지시어는 컴파일 과정에서 프로그램에 필요한 파일의 내용을 추가하도록 C 컴파일러에게 지시합니다. 이때 포함되는 파일은 C프로그램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 미리 작성된 C파일로, 컴파일러가 실행 될 때 필요한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독립된 파일입니다. 이것은 인클루드 파일(include file) 혹은 헤더 파일(header file)이라고 하며 컴파일러와 함께 제공됩니다. 헤더 파일의 내용은 거의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헤더 파일은 소스 코드와 별도록 관리됩니다. 또한 헤더 파일은 '.h'의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stdio.h'가 헤더 파일의 한 가지 예이구요. 즉. '#include' 지시어는 컴파일 과정에서 특정 헤더 파일(#include 지시어 뒤에 삽입된)을 프로그램에 추가하도록 컴파일러에게 지시합니다. 예제 프로그램에서는 'stdio.h 파일의 내용을 프로그램에 포함하라'고 지시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C프로그램에서는 하나 이상의 헤더 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include문에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include 들이 있습니다. 헤더 파일은 각각 기능이 다릅니다. stdio.h는 Dev-c++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넣어야 할 헤더 파일입니다
Comment '1'
  • ?
    [Dark].Angel 2009.01.14 18:12
    지금... #include 부분에 빠져 먹은게 잇습니다. 제가 자꾸 수정을해도 사라지더군요. #include가 많은 부분에는 #include stdio.h, #include conio.h ,#include time.h , #include stdlib.h 등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 헤더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을 넣어줍시다. 지금 이 글에 <,>을 쓰면 지워지더군요. #include 옆에 stdlib.h 같은 것에 <,>을 덮어줍시다.

List of Articles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Vegas Pro 베가스 강좌 목록 아방스 2017.09.28 886
파이널컷X 파컷 강좌 목록 아방스 2017.06.18 757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강좌 ] 기본 자막 삽입방법 아방스 2017.08.01 44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cc2017 강좌] 아이패드속 화면 변경하기 아방스 2017.08.01 76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프로] 사진으로 영상만들어 유튜버 되어보자 아방스 2017.02.05 89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강좌] 분신술 효과 만들기 아방스 2017.08.01 95
Vegas Pro [베가스14 강좌] 매드무비 제작시 스킬창 확대 방법 아방스 2017.08.01 100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강좌] 스틸이미지 출력하하는 방법 아방스 2017.08.01 118
에프터 이펙트 [에펙 CC 2017 강좌]한글판 영문판으로 바꾸기 아방스 2017.08.01 143
Vegas Pro [베가스14] 레이아웃 초기화 방법 및 저장하는 방법 아방스 2017.08.01 143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강좌] 바 자막 만들기 아방스 2017.08.01 149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강좌] 개안효과 만들기 아방스 2017.08.01 163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프로] 매드무비 제작 팁 스킬창 확대해 보여주기 아방스 2017.02.05 166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강좌] 서서히 원하는 색으로 물들이기 아방스 2017.08.01 198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cc 2015 강좌] pip 효과 만들기 아방스 2016.12.19 202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cc 2017 강좌] 한글판 영문으로 변경하기 아방스 2017.08.01 216
어도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프로 강좌] 늘어지는 타이틀 자막 효과 만들기 2 아방스 2017.08.01 216
어플개발 소프트아이스크림의 SRPG 만들기 - 4장 기본 문법과 배열 ! file 소프트아이스크림 2016.07.18 233
어플개발 소프트아이스크림의 SRPG 만들기 - 5장 게임 구성 및 잡담 + 배경 만들기 file 소프트아이스크림 2016.07.31 240
기타 [C++] 게임엔진 가이드 1. 게임 엔진이란? 쿼티만세12345 2017.01.01 249
기타 [C++] 게임엔진 가이드 3 App Class 쿼티만세12345 2017.01.01 270
Vegas Pro [베가스 프로 15] 추가된 새로운 기능 "픽처 인 픽처" 아방스 2017.09.27 27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Next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