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종류 이벤트 작성

현재 가방에 있는 아이템을 일정량 소비하는 스킬을 만드는 건 쉬웠는데, 정작 해놓고 보니 스킬이 도중에 끊겨버리면 제대로 소비가 이루어지지도 않고, 소비량보다 더 적은 개수를 보유하고 있어도 사용이 가능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단순히 이벤트로 실행할 때는 이런 문제가 없는데, 스킬로서 사용하려고 하니 이런저런 문제가 많더군요...

턴 소비를 없애는 스크립트([hzm]ターン消費無しスキルさん+ for RGSS3)와 함께 스킬 사용시 가방에 있는 아이템의 개수를 체크하고, 아이템의 개수가 필요량과 같거나 더 많으면 강제 전투 행동을 통해 실제로 공격을 실행하는 이벤트를 실행하게 하는 방식을 사용하였더니, 턴 소비를 없애는 스크립트에서 오류가 나더군요(466번 줄)... 

그렇다고 턴 소비를 없애는 스크립트를 적용하지 않으면 강제 전투 행동 때문에 해당 턴의 다음 모든 행동이 취소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래는 턴 소비를 없애는 스크립트의 466번 줄을 포함하는 스크립트 부분입니다.

 

  #-----------------------------------------------------------------------------
  # ● ターン消費無し行動の実行(独自)
  #-----------------------------------------------------------------------------
  def hzm_vxa_quickSkill_run
    return unless @hzm_vxa_quickSkill_skill
    @hzm_vxa_quickSkill_skill = nil
    # 行動の開始
    HZM_VXA::QuickSkill::start
    @actor_command_window.close if @actor_command_window
    @hzm_vxa_quickSkill_active = true
    # 行動アクター,行動内容の設定
    @subject = BattleManager.actor
    @subject.hzm_vxa_quickSkill_swapAction # 選んだ行動を先頭に引きずり出す
    # 行動
    execute_action
    # イベント処理
    process_event
    # おわり
    @subject.hzm_vxa_quickSkill_swapAction # 元の位置に戻す
    HZM_VXA::QuickSkill::finish
    # ウィンドウを戻す
    refresh_status
    @hzm_vxa_quickSkill_active = false
    @actor_command_window.open if @actor_command_window
    @status_window.open if @status_window
    # 行動回数の再計算
    HZM_VXA::QuickSkill.re_action_times if HZM_VXA::QuickSkill::CHECK_ACTION_TIMES
  end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2'
  • ?
    Antimatter 2023.10.09 16:40

    466번 줄이 어딘줄 모르고, 에러 내용도 어떤건지 모르고
    아이템체크 및 강제전투 관련된 내용 또한 어떤건지 모르는 상태에서는
    누구도 답변하기 힘들듯 하네요..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은 스킬 사용에 필요한 비용(재료?)을 추가하는 스크립트 입니다...
    스킬 비용으로 아이템을 지불하게 하는 식으로 만들면 될까요????;;;
    https://yanflychannel.wordpress.com/rmvxa/gameplay-scripts/skill-cost-manager/

    검색해보니 스킬 캐스팅 스크립트도 나오긴 합니다만... 검색만 한거라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https://www.rpgmakercentral.com/topic/6552-skill-casting-time/

  • ?
    AAAA. 2023.10.09 22:22
    몇 번째 줄이 466번인지 적어두는 걸 깜빡했네요;;
    @hzm_vxa_quickSkill_skill = nil가 466번 줄이었을 겁니다...
    알려주신 스크립트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2398
이벤트 작성 RMXP 대화창에 이름 넣는 방법 알려주세요 1 glatpsdbf 2019.02.08 1980
이벤트 작성 RMMV 대화를 시도하면 랜덤으로 무작위 대사가 나오게 하는 방법 2 플로이드 2019.02.26 812
이벤트 작성 RMVXA 플레이어를 이벤트에 있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싶습니다. 2 벌레황제 2019.01.19 645
이벤트 작성 RMMV 캐릭터 그림이 대화창 위에 보이게 하고 싶습니다. 3 file 아야누 2020.01.26 592
이벤트 작성 RMVXA 캐릭터가 서있을 때에 변화를 주고 싶습니다. 4 zx히어로zx 2022.04.26 584
이벤트 작성 RMVXA 캐릭터가 끌려가는 연출, 제자리 점프하는 연출 어떻게 하나요? 4 코볼트코 2020.10.13 546
이벤트 작성 RMVXA 엔딩 후 타이틀 화면이 변경되게 하는 방법 1 넹글 2022.09.02 486
이벤트 작성 RMMV MV에서 시야 제한을 하는법을 모릅네다. 2 간색 2019.02.10 478
이벤트 작성 RMVXA 그냥 스위치와 셀프 스위치, 뭐가 다른가요? 3 코볼트코 2020.10.19 475
이벤트 작성 RMMV 미니게임 연타 키 이벤트 작성 질문입니다 5 골디 2019.02.14 461
이벤트 작성 RMMV 장소이동 변수 사용법에 대해 알려주세요 4 file Bigorca 2020.11.08 419
이벤트 작성 RMVXA 맵을 계속 이동해도 추격자가 자꾸 쫒아오게 하는 방법 4 슈필러 2019.02.21 417
이벤트 작성 RMMV 아이템 도감 같은 것을 구현하고 싶습니다.ㅂㅓㄴ 2 믕믱이 2022.01.28 381
이벤트 작성 RM2k 플레이어 캐릭터 변경 4 file 포리차 2020.01.21 366
이벤트 작성 RMVXA 확인버튼 눌렀을때 그림 삭제하기 2 MAYO 2019.09.20 350
이벤트 작성 RMMV 대화창에 캐릭터 전신 나오게 하는 법 6 퐁핑퐁 2019.07.03 344
이벤트 작성 RMVXA 상태이상으로 난이도 만드는 법 10 슈필러 2019.03.03 343
이벤트 작성 RMMV 가시 함정을 밟으면 죽게 하고 싶어요 6 file 지탁 2020.03.05 335
이벤트 작성 RMMV 이벤트도중 이벤트의 이미지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2 도Vㅏ킨 2020.08.04 320
이벤트 작성 RMMV 선택지를 하나하나 삭제해나가고 싶습니다. 4 쬬릿스 2022.06.27 3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Next
/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