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VXA

난수 여러개를 한번에 받을때 중간값만 제외하는법

by 유리컵 posted Sep 21,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종류 이벤트 작성

안녕하세요 초보 겜메 제작자입니다.

어떤 이벤트에 난수 값 1~10까지 줬다고 가정했을때 (병렬 구조)

한번 불러온 난수를 그 이벤트 끝날때까지 제외시키는 방안이 있나요?

 

 

1.jpg

샌즈전 중반부.

난수 값 지정으로 각 난수에 해당하는 맵으로 이동시킨 후

패턴이 나오고 그 맵에서 또 다시 난수 지정해서

다른 맵으로 이동.

 

하지만 난수가 3번연속으로 같은 맵에 걸리면 그 맵의 이벤트를 초기화하는 속도가

맵을 이동하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멈추는 버그 발생.

 

한번 사용한 난수를 3번 연속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거나

난수 지정하는 이벤트가 끝날때까지 재발생하지 않게 만들면 버그가 생기지 않음.

 

[야매 해결]

난수값을 계산할때 1~10의 값중 중간만 빼는 법을 몰라

그 값 이하, 혹은 이상 값 2~3개를 포기함.

2.jpg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