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LYD 팀과 함께 워치타워 세계관 IP 확장하실 분들을 구합니다.

by Philo153 posted Jun 30,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종류 구인
보수 O
마감일 2023-08-15
희망분야 시나리오,그래픽,사운드
소개 시나리오 : 워치타워 세계관 기반 소설 작가 | 그래픽 : 그림 | 사운드 : 라디오 음성 및 성우
진행도 [■■   ]
연락방법 쪽지,이메일

이상 보안 업체.png

 워치타워 세계관의 IP 확장을 위해 이렇게 구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워치타워 세계관은 '팀 LYD[Light Year Disk]'가 보유하고 있는 오리지널 세계관이며, TRPG 룰 '워치타워', 인터넷 소설 '기괴 기업 보고서'가 이 세계관에 속해 있습니다.

 

네이버 TRPG 카페, 워치타워 홍보글 | https://cafe.naver.com/trpgdnd/99273

 

기괴 기업 보고서 | https://britg.kr/novel-group/novel-posts/?novel_post_id=170449

 

LYD 채널, 기괴 기업 보고서 홍보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lDP33nB5Fys&t=2s

 


 

워치타워란?

 워치타워 세계관은 지금 우리의 세계에 기존의 물리법칙을 무시하는 존재들이 있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라는 상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신내림, 차크라, 그리고 다양한 영능력을 발휘하는 자들을 비롯하여 먼 우주에서 건너온 초월적인 존재들까지. 이 모든 것은 이미 우리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는 것이 워치타워의 출발점입니다.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미스테리한 사건들은 일반적으로 삼류 소설 취급을 받기 마련이었습니다. 인체발화, 코덱스 기가스, 네스호의 괴물을 비롯한 인간이 알고 있는 자연의 언어로 설명 불가능한 것들이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어째선지 통구스카 대폭발 이후에 세계 각국의 정상들은 이러한 이상 현상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기 시작했으며, 미국은 이에 null이란 이상 징후 대응 부대를 창설했고 이 영향으로 다양한 국가에서 이상 현상 연구 기관을 설립하기 시작합니다.

 바티칸은 그중에서도 다양한 국가에서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기업의 형태로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내죠. 이것이 한창 민주화의 열기가 불고 있는 1980년대 말 대한민국에도 전달되어 이상 현상 관련 보안 업체, '한국 이상 보안'의 탄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기괴 기업 보고서란?

 워치타워 세계관 중에서도 한국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는 소설입니다. 지침 괴담과 나폴리탄의 형식을 띠고 있으며 한국 내부에 존재하는 이상 현상들을 사용하는 기업들에 관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형식입니다. 이를 작성하는 주체는 앞서 서술한 '한국 이상 보안'이며, 한국적 요소를 가미한 scp물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인 목적]

 TRPG 룰 '워치타워'는 이미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시즌 1이 진행 중입니다. 또한 TRPG 참여자들의 반응이 좋기에 시즌 3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담당자 분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렇기에 순조로운 세계관 확장을 위해 다양한 IP를 만들어내고 있는 중이며, 더 섬세하고 정교한 세계관 구축을 위해 구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 시나리오 작가 모집

 제가 담당하고 있는 것은 '기괴 기업 보고서'이고, 각종 기획 및 연재를 도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괴 기업 보고서'는 소설의 형식보단 말 그대로 보고서의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뚜렷한 서사성을 가지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기괴 기업 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소설 '섬멸부대의 기록'을 연재하는 것을 고민 중이며, 저 혼자서 연재하기에는 벅차기에 시나리오 작가를 한 명 더 뽑을 예정입니다.

 만약 작가로서 이러한 프로젝트에 동참하게 되신다면 워치타워 세계관에 자신의 색채를 일찍이 더할 수 있습니다. 세계관 설정을 정하는 것에 있어서 워치타워 세계관 담당자분들과 회의를 통해 새로운 것을 도입하는 것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저희 LYD는 글작가에게 기본적으로 2000자당 8000원(띄어쓰기 제외)을 기본적인 페이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후에 창출되는 수익은 기획자와의 협상 아래 나눌 수 있으며 저같은 경우 2/3의 수익 분배를 보장합니다.

 

2. 기괴 기업 보고서 라디오 시리즈

 '기괴 기업 보고서 라디오 시리즈'는 기괴 기업 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유튜브 라디오 영상 시리즈입니다. 그림을 그려넣고 기괴 기업 보고서를 읽으며 적절한 자막과 효과음을 배치하여 괴담 낭독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연재가 끝나는 기한은 딱히 두지 않을 것이며 단지 반응이 저조할 시 해산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우선적으로 성우와 사운드 담당자가 필요하며 삽입될 삽화나 일러스트를 그려주실 분도 필요합니다. 삽화의 경우 작품 크기와 채색 유무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당장은 서술하지 못하겠지만 영상 업로드에 차질이 없을 정도의 작업 속도와 적당한 퀄리티를 보장할 시 장당 평균 25000원 이상의 페이를 보장합니다. 또한 사운드 담당자는 10초에 2000원을 LYD에서 자체 제공하는 페이로 보장합니다. 저는 기획자, 대본작가의 역할을 도맡아 할 것이고, 영상 수익은 인당 1/n로 나눌 것을 고민 중에 있습니다.

 

[현재 계획]

1. '기괴 기업 보고서'는 무기한 연재 (진행도 : ∞)

2. '기괴 기업 보고서' 기반 괴담 라디오 영상 제작 및 유튜브에 업로드.

3. 워치타워 세계관 기반 '섬멸부대의 기록', 연재 작가 모집중 (진행도 : 0%)

 

모집자 조건은?

공통 조건 | LYD와 함께 성장하실 각오, 인내심.

시나리오 작가 | 워치타워 세계관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다양한 이상 현상들을 떠올릴 수 있는 창의력과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

그래픽 담당자 | 워치타워의 색채에 맞는 현실적이고도 어두운 분위기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분

사운드 | 기괴 기업 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기괴 기업 보고서' 라디오 영상을 제작함에 있어서 각종 사운드를 제작할 수 있는 분, 무거운 바람 소리나 철근이 떨어지는 소리 등을 제작하실 수 있는 분

성우 | '기괴 기업 보고서' 라디오에서 직원의 성우를 맡아 보고서를 분위기에 맞게 낭독해주실 수 있는 분

 


 

지원 방법

 이메일이나 쪽지에 간단한 자기소개와 지원 동기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포트폴리오가 있으시다면 같이 올려주십시오.

 

이메일 | expotestate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