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tra Form
종류 플러그인 사용

 

일반공격의 애니메이션을 변경하려 하는데

어떻게 변경해야 적용되는 지 모르겠습니다

if target.sesult().critical

이라고 하면 된다고 해봤지만 안돼고요...

 

저번에 만들어 뒀는데 하필 그 프로젝트를 지워버려서

다시 만들고 있는데 좀 도와주세요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Comment '7'
  • ?
    로브남 2023.03.11 22:44
    if target.sesult().critical 철자 틀렸어요 s가 아니라 r이예요.
  • ?
    무명시절 2023.03.12 01:28
    으음... 여기선 잘못 썻나 보네요 프로젝트에선 제대로 썻습니다
    다만 지금은 질문이 좀 바뀐게 데미지 표시랑 애니메이션이랑 같이뜨는 걸 바꾸고 싶달까요...?
  • ?
    로브남 2023.03.12 14:02

    질문의 의도 파악이 어려운데.. 데미지 팝업이랑 공격애니메이션이 같이 뜨게 하는걸 막으려면 중간에 wait 명령어를 넣어야 해요.
    if target.result().critical
    animation 1: target // 크리티컬이 발동하면 애니메이션 1번을 적에게 보여줌
    wait: 30 // 30프레임 기다림
    action effect // 데미지가 들어가면서 데미지 폰트가 팝업
    else //또는
    animation 2: target // 치명타가 안터지면 애니메이션 2번을 타겟에게 보여줌
    wait: 30 // 30프레임 기다림
    action effect // 데미지가 들어가면서 데미지 폰트가 팝업
    end

     

    여기서 action animation 명령어는 안쓰는걸 추천해요.

  • ?
    무명시절 2023.03.12 19:37
    시도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무명시절 2023.03.13 02:19
    ...이것만으론 제대로 작동이 되질 않네요
    애니메이션도 피격판정도 뜨지 않습니다
    일단 제가 target action에다가 쓰긴 했지만...

    원래 이글이 특정 상태에 걸리면 무기별 기본 공격 애니메이션이 바뀌는 설정을 만들었는데
    여기에 크리티컬이 떳을때도 애니메이션을 바꾸고 싶어서 질문 올린겁니다
    애석하게도 애니메이션이 판정과 붙어 나오네요

    일단 해당 메모입니다
    <target action>
    perform action
    if user.isWtypeEquipped(2)||user.isWtypeEquipped(4)
    if user.isStateAffected(11)
    animation 8: target
    else
    if user.isStateAffected(11)
    if user.isWtypeEquipped(6)
    animation 3: target
    end
    wait for animation
    action effect
    if target.result().critical
    animation 7: target
    else
    action animation: target
    end
    </target action>
  • ?
    로브남 2023.03.13 10:58

    <target action>
    perform action

    action effect // 크리티컬 판정을 판독하기 위해 무조건 action effect 명령이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if target.result().critical
    animation 7: target
    else
    if (user.isWtypeEquipped(2) || user.isWtypeEquipped(4)) && user.isStateAffected(11)
    animation 8: target
    else if user.isStateAffected(11) && user.isWtypeEquipped(6)
    animation 3: target
    end
    end
    wait for animation
    death break
    </target action>

    yanfly 기본 배틀시컨스 플러그인에서는 다중 if 문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또 다른 외부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https://forums.rpgmakerweb.com/index.php?threads/action-sequence-nested-if.79325/

    다운받고 얀플라이 배틀코어 플러그인 밑에 배치해두세요.

  • ?
    로브남 2023.03.13 11:12

    <target action>
    perform action
    if (user.isWtypeEquipped(2)||user.isWtypeEquipped(4)) && user.isStateAffected(11)
    animation 8: target
    else
    if user.isStateAffected(11) && user.isWtypeEquipped(6)
    animation 3: target
    end

    end
    wait for animation // 8번 혹은 3번 애니메이션 재생이 끝난후에
    action effect // 데미지 팝업
    if target.result().critical // 크리티컬이 터지면
    animation 7: target // 7번 애니메이션을 추가로 재생
    else
    action animation: target // 설정된 기본 애니메이션을 재생
    end
    </target action>

    원하시는게 두번째 케이스일지도 몰라서 추가로 작성해서 올려봅니다.

    두번째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무기장착 타입에 따라 3번 혹은 8번 애니메이션이 발생하고
    데미지 팝업이 뜬 뒤에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추가적으로 7번 애니메이션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3 > 7 or 8 > 7
    3 > 설정된 기본 ani or 8 > 설정된 기본 ani

    케이스마다 공격애니메이션이 2번씩 발생합니다.


List of Articles
종류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 답하기 가이드 습작 2014.06.14 13168
턴제 전투 RMMV 프론트뷰 전투에서 액터(주인공) 배틀러 cg를 넣고 싶습니다 1 file MYHOME'SHAPINESS 2023.03.31 76
제작툴 구매 툴선택 안녕하십니까 스팀 할인 하길래 입문이 해보고 싶어서 툴질문 있습니다! 1 벨로님 2023.03.30 90
플러그인 추천 RMMZ 일정시간동안 조작이 없을시에 이벤트가 자동으로 발생하게 할 수 있을까요? 나랑드 2023.03.30 68
이벤트 작성 RMVX 화면을 1080으로 바꿨더니 대화창이 너무 작아 키우고 싶습니다 file 박스레인지 2023.03.29 76
이벤트 작성 RMMV MV 이벤트 모션이 끊겨요 thddo 2023.03.27 44
기타 RMMV 기록하는 플러그인있나요? 1 백월화(白月華) 2023.03.26 41
기타 툴선택 rpg vx ace 사용하다가 mv로 넘어가려고 생각중입니다. 1 머리큰두두 2023.03.26 67
에러 해결 RMMZ 배포 파일 실행오류 마야d 2023.03.25 35
기본툴 사용법 RMMZ 타이틀 화면제거 2 마야d 2023.03.25 64
스크립트 작성 RMMV 세이브를 누르면 특정 스위치를 끈 상태로 저장하는법 5 알만툴탐구 2023.03.20 105
플러그인 사용 RMMV mv 캐릭터모션할때마다 깜빡이는데 해결법있나여? 1 twrr 2023.03.14 66
이벤트 작성 RMMV 달리는 모션 넣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1 먹사 2023.03.12 72
기타 RMMV 대화창 폰트바꾸는법좀.. 백월화(白月華) 2023.03.12 149
스크립트 추천 기타 RPG게임 DB구성 질문 데브조 2023.03.11 38
에러 해결 RMMV 메뉴커스텀 후 세이브 불어오기를 하면 메뉴창부터 떠요... 하하이 2023.03.05 109
이벤트 작성 RMMV 특정 전투 시작시 메시지를 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2 땅콩메이커 2023.03.04 52
스크립트 사용 RMVX Yami님의 Overlay Mapping 스크립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햇찌 2023.03.02 70
게임 배포 기타 rpg maker mz로 만든 쯔꾸르 게임 있는데 아방스에 출시하는법좀알려주세요. 10 단무쥐 2023.02.26 134
기타 RMMV 폰트 적용 후 글 위치 변경...살려주세요 하하이 2023.02.24 115
플러그인 사용 RMMV yep battle action sequence에서 치명타가 떳을때 7 무명시절 2023.02.24 70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517 Next
/ 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