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소개 / 목표
▷재미있고 사업성이 뛰어난 게임을 제작하는 회사를 창업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초기 프로젝트에서 어느 정도 완성도 있는 게임을 제작하고 배포하여, 개발력을 입증하는 것이 1차적인 목표입니다.
◆팀원 현황
1. 기획자(1명)
2. 개발자(1명)
3. 아트(1명) - 캐릭터 컨셉 아트(유닛 디자인 / 행동 패-스킬 사용모션 컨셉), UI 디자인
◆팀원(직군) 모집
1. 아트(2명)
- 애니메이션 작업이 가능하신 분(1명)
- 배경 작업이 가능하신 분(1명)
- 협업 시 커뮤니케이션 능동적인 분
◆모집 성향
▷프로젝트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
- 일정에 차질이 생기거나 조정이 필요한 경우 능동적으로 대화를 하고 협의를 할 수 있는 사람
- 작업에 있어 더 나은 방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적극적으로 협의할 수 있는 사람
▷당장의 수익보다 향후 성장 가치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사람
▷현업 외의 시간을 작업에 투자할 수 있는 사람
▷연락과 소통이 잘 되는 사람
▷프로젝트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을 사람
▷각자 종사하고 있는 생업이 있는 분들
▷계속해서 자신의 분야를 배울 수 있는 능동적인 자세
▷‘게임 출시’라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적극적인 주인 의식으로 프로젝트에 참여할 팀원
◆모집 조건
▷평일(월 ~ 금) 각 2시간, 주말(토 ~ 일) 각 5시간 정도 (주 20시간) 개발에 시간을 투자하는 중. 이 정도 시간을 개발에 할애할 수 있는 분
▷본업이 있는 상태에서 현재 개발 기획 중
▷수평적 구조, 게임 개발 각 단계 상의하면서 진행
◆작업 방식
1. 마일스톤, 스케줄 관리툴을 이용할 예정
2. 주기적인 회의를 통해 개발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토론할 예정
◆요구 사항
1. 최소한의 예의, 말하는 것을 지키는 책임감
2. 부족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배우고 협업 할 수 있는 사람. 강한 출시 의지를 가지고 목표를 공유할 수 있는 사람
3.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꾸준히 프로젝트에 임할 수 있는 사람.
◆진행 방식
- 본격적인 프로젝트 진행 전에 대면하여 앞으로의 진행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입니다.
- 대부분의 작업은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고, 주말마다 정해진 시간에 진행 상황에 대해 회의할 예정입니다.
- 월 1회 정도는 직접 만나서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피드백 하고 토론할 예정입니다.
◆업무 배분
- 기획
- 아트
- 개발
◆개발 계획
▷2023년 3월까지 팀원을 모집하여, 3인 개발로 진행
▷싱글 플레이로 진행이 가능한 게임으로 프로토타입 제작 후, 게임의 비전 및 사업성 확인
▷게임 최초 배포는 2023년 9월
▷본 개발 진행한 뒤 크라우드 펀딩으로 투자금 유치 후, 투자금으로 서버 구축 (라이브 운영)
▷이후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형태로 수익 모델을 더한 뒤 모바일 플랫폼 출시
◆프로젝트 목적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1차적으로 개발력을 입증하고 시장성을 확인하는 것에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투자를 유치하여 개발력을 보완하고 좀 더 프로젝트를 다듬어서 완성도 있는 게임을 시장에 출시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게임을 통해 특색 있는 세계관과 독특한 플레이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IP를 구축하고, 그 상품성을 이용하여 추후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특징
●작은 볼륨
▷작은 볼륨의 게임으로 가성비 있는 사업 구상
▷초기 랜덤 다이스와 같은 볼륨
▷최소한의 리소스 개발 소요시간 고려
●수익형 모델
▷직관적이고 가장 기본적인 욕구를 자극한 BM 모델
▷랜덤 다이스, 탕탕특공대 등의 게임과 유사한 뽑기형 모델
◆개발 방향성
▷아트와 개발 담당자가 모집 되면, 협의 후 진행 방향성에 대해 추후 의논할 예정입니다.
■어떤 게임을 만들 것인가?
◆게임 설명
장르 |
디펜스, CCG(TCG) |
시점 |
2D 3인칭 시점 |
엔진 |
유니티 |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
세계관 |
우주 문명의 전쟁 |
메인 BM |
뽑기 |
◆간략한 게임 설명
▷전쟁이 한창 진행 중인 우주 문명에서 당신이 새로운 사령관으로 발탁되었습니다. 당신만의 전략과 강력한 유닛 그리고 스킬을 활용하여 전쟁을 승리로 이끄세요.
◆재미 요소
1. 단순한 조작과 직관적인 플레이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단순한 게임으로 게임에 대한 낮은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전략적 플레이
단순함 속에 디테일을 배치하여,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여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는 요소를 넣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3. 대규모 전투
물량의 유닛들의 실시간 전투를 보는 재미와, 자신만의 유닛의 성능을 확인함으로서 오는 만족감을 제공합니다.
4. 유닛 합성 및 조합 연구
게임의 가장 핵심적인 재미 요소로서, 숨겨진 유닛 조합법을 찾아 자신만의 독특한 유닛을 제작하고 전투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사 게임
▷카툰 워즈
◆참고 이미지
▷참고 이미지는 초기 기획을 위한 예시 이미지 입니다.
세계관 및 컨셉은 아트와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기에, 논의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메인화면 )
( 전투화면-1 )
( 전투화면-2 )
( 업그레이드 화면 )
■급여
▷당장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급여는 수익이 창출되면 1/N할 예정입니다.
■개발 예상 기간 (개발 기간 및 목표)
▷개발 기간: 6개월
■연락
연락 가능 시간: 아무 때나 상관없습니다.
E-mail: sun21330@naver.com
카톡ID: kimsb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