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답란이나 강좌 등을 참고해
직접 도트를 찍어 한 칸에 64px*128px의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보행칩에 $를 붙여서 적용했고 캐릭터 자체는 잘 움직입니다.
(보행칩 전체크기는 192px * 512px입니다)
그런데 같은 비율로 찍어낸 다른 캐릭터에게 가서 말을 거는 등의 상호작용을 할 시
캐릭터끼리 너무 바싹 붙는다고 해야 하나,
기본 캐릭터들처럼 살짝 사이를 두고 대화하는 느낌이 아니라 머리카락이나 팔 등이 꽤 겹칩니다.
위나 아래에서의 상호작용은 그나마 괜찮아보이는데 옆에서 말을 걸면 서로 뽀뽀라도 할 것처럼 붙어있어요.
제가 보기에는 Ace 기본 캐릭터 한칸의 가로길이가 32px다 보니
그 부분을 넘어가는 그래픽이 겹쳐지는 것 같았습니다.
캐릭터 크기는 커졌지만 상호작용 판정?이 여전히 가로세로 32px인 툴 시스템상 어쩔 수 없는 현상인지,
아니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데 제가 헤매고 있는 건지,
혹시 게임 제작 중 비슷한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나 뭐가 문제인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샷이 없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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