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팀 프로젝트는 취소되었습니다.
스토리를 결국 못짜고, 게임내의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해서 던져버렸습니다....
실패의 원인은 다름아닌 제 탓입니다...
제가 프로젝트 시작부터 팀원들과 협의 없이 독단적으로 스토리를 구성하고, 혼자 만들듯이 팀원들에게 사실상 배제시키고 상당수의 게임제작 지분을 독점한 것이 화근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 결과, 저의 단점이 게임내의 큰 문제점이 되었고, 결국 게임이고, 팀원이고, 팀 프로젝트고 모든 것이 나빠졌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저를 제외한 팀원들의 지분이 아이템, 방어구, 무기 일부 구현한 것 이외에는 없을 정도로 제가 너무 많이 해먹은 탓이 컸죠.... 단독 제작도 아니고 팀 프로젝트인데...
팀원들과도 사이도 나빠지고 욕도 많이 먹었습니다. 지금은 사과도 하고 다시는 그러지 않겠다고 약속해서 겨우 화해했지만...
앞으로는 팀 프로젝트를 할 때는 팀 프로젝트인 만큼 팀원들과 충분히 협의해서 '같이' 만들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팀 프로젝트 할 때 너무 자신만의 의견을 주장하거나 독단적으로 행동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히 팀 프로젝트의 주축이라면... 저 처럼 팀 프로젝트 말아먹고 팀원들에게 욕 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