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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사항 : 프로젝트 현황이나 포트폴리오, 모집 요구사항 등 위에서 충분히 언급하지 못한 내용을 기입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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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78'게임 개발 관련해서 게임기획, 시나리오를 맡고 있는 가오리라고 합니다.
순서로는
첫번째 모집을 하는 이유
두번째 게임 기획서
세번째 [구인]을 하고 있는 분야 입니다.
차례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팀원을 모집하는 이유
게임을 하거나 쯔꾸르 영상을 볼 시 종종
'내가 생각한 이야기가 게임으로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저 말고도 많은 개발자분들 또한 느끼실 겁니다.
결국 '살면서 게임 하나는 만들고 싶다' 라는 욕심이 생기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무작정 게임을 만들기 위해 rpg maker mv 툴을 사 공부를 했습니다.
1달 배우니 어느 정도 rpg 툴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초보 수준입니다...)
하지만 1~2년 꾸준하게 개발 툴에 대해 공부한게 아니라 단기간 이러한 속도로 게임을 제작하면
절대로 만들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시간이 길어지면 흥미를 잃을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저의 부족함을 알기에 팀원을 모집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했습니다.
일의 능률을 높이기 위해 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한 분야를 집중하고(기획, 지금 '78'게임 시나리오는
80%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게임을 관통하는 스토리와 엔딩, 컨셉까지 정해졌고 퍼즐요소는 어느 정도
생각은 해놨으나 구현을 할 시 게임 개발자 분과 상의 후 더 나아갈 생각입니다.)
다른 분야, 즉 게임 개발하는데 있어 함께 만들어 나갈 역할(팀원분들)을 모집하기로 했습니다.
다음으로 저의 게임 기획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게임 기획서
1. 게임 개요
1) 게임 제목
78 : 마지막 기회
2) 플랫폼
스팀 출시를 목표로 두고있습니다.
만약 스팀 출시를 못 할 경우 블로그 및 커뮤니티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3) 기획 의도
선택의 기로에서 망설이며 후회를 하는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과 새로운 삶을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현실에게서 도망치고 싶어도 포기를 안하고 극복해 내면 좋은 미래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다.
4) 시점
3인칭으로 주인공의 행동을 조작하면서 관찰하는 시점이다.
5) 장르
어드벤쳐, 퍼즐, 약간의 심리적 공포
6) 차별화 요소
옛날부터 쯔꾸르라는 게임 툴을 이용한 작품들이 많이 나오고 그 중 몰입을 하면서 주인공의 감정을
이해하고 측은함을 느끼고 교훈을 얻기까지 한다. 친근하면서도 위화감을 주는 쯔꾸르 시스템을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당사자에게 게임 속 주인공과 현실의 자신을 투영해 끊임없이 질문과 선택을 강요해
현실의 삶을 되돌아보게 해준다. 그리고 게임을 클리어할 시 게임을 하기 전 보다 더 자신을 알게 되는
요소가 있다.
7) 게임 조작법
일반 형식의 쯔꾸르와 같은 방향표와 선택키를 이용한 퍼즐 게임이다.
8) 클리어 조건
과거를 마주해 도망치고 싶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것이다.
9) 주요 오브젝트
퍼즐과 주인공의 선택이다.
2. 게임 소개
1) 시놉시스 및 세계관
새로운 삶을 원하고 선택을 후회하는 사람들이 정말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지
알기위해 신적인 존재 A와B가 새로운 삶을 원하는 사람들을 찾아가 사람에 맞게 시련을 주고
바뀔 만한 자격이 있는지 판단하는 내용이다. (A와B는 가명)
2) 플레이 컨셉
주인공이 살면서 후회하는 3가지 챕터를 통해 챕터 하나 당 관련된 의미를 파악하고
퍼즐을 풀면서 시련을 극복하고 과거를 인정해 나아가 새로운 삶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
3) 그래픽 컨셉
현실과 비슷하면서 어딘가 위화감이 드는 그래픽
꿈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면 좋을 것 같다. 혹은 동화풍스러운 그래픽을 생각하고 있다.
4) 사운드 컨셉
뉴에이지와 같은 잔잔하면서 분위기 있는 사운드
사건이 해결 되면서 점점 조금 씩 밝은 분위기를 연출 한다.
5) 소요 시간
약 1시간
3. 게임 컨텐츠
1) 컨텐츠
주인공의 힘들었던 과거를 인정해 나아가고 극복해 내는 것을 퍼즐로 변환시켜
눈에 보일 수 있게 해준다.
2) 엔딩
주인공이 퍼즐을 다 풀고 과거의 자신을 인정하고 나아가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잡아
새로운 삶을 쟁취해 자신이 원하는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 예전과는 다른 행복한 삶을 살아간다.
4. 마무리
1)기획 요약
힘들어 하는 상황이 오면 사람들이 쉽게 포기하고 쉽게 부정적인 생각에 빠져 살아간다.
이런 스토리를 생각하고 자신의 삶을 되돌아 봤을 때 나 또한 지금보다 더 좋은 새로운 삶을 살고 싶어 했다.
또 '나만 불행하다는' 안 좋은 생각한 날들이 있었다. 어찌보면 이 게임 속 주인공은 아무나 될수가 있고
사람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측면의 또 다른 자신이다. 현실에 치여 살고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고 잘못을 안해도
잘못한 느낌을 받은 그런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곳까지 걱정을 하고 살아간다.
힘들어도 그런 날들을 버텨내 생각을 고치고 사실을 전혀 아무것도 아닌 일들을 깨달았을 때 좋은 영향도 있지만
나만 바보가 된 기분이 들기도 하고 나 혼자 힘들어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힘든 시련이 있으면 자신만의 노하우로 버티거나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극복해내는 경우도 있다.
이런 시행착오를 통해 포기하지않고 노력하는 삶을 통해 더 좋은 삶을 살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다. 주인공이 78번째 손님이라 가정하면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엔딩을 본 여러분이
79번째 손님이 되는 것이다.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고 싶어서 이런 게임을 기획했습니다.
[구인]을 하고 있는 분야
[구인]을 하고 있는 분야
1. 게임 프로그래머(0/1)
2. 일러스트 담당자(0/1)
이렇게 각 한명씩 총 두명입니다.
지원해 주실 분야를 선택해 질문을 읽어 주시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간은 약 3개월 정도 같이 할 팀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작업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최대 3개월이라고 봅니다.
1.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프로그래머를 지원해주시면 알려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게임 개발을 해본 작품이 있다 할 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혹은 비슷한 경험)
이러한 이유는 당연히 제 자신이 게임 개발을 해본 적이 없기에 경험이 있으시다면 여러가지 조언을
얻을 수 있고 개발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경험이 있는 사람만 보지 않습니다.
'게임 개발을 한 적이 없지만 그만한 실력을 가지고 있고 한번 도전해 보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저야 말로 정말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다들 저보다 게임 개발에 대해 지식이 많으시고 실력 또한
제가 뭐라 할 자격은 없습니다. 질문을 통해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게임에 대한 견적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게 해주는 질문이라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RPG maker 툴 중 무엇을 선호 하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비록 저는 maker MV를 사서 공부한 경험이 있지만 굳이 MV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게임 개발자가 편하는 툴을 이용해 나아갈 생각입니다.
2. 일러스트 담당자
일러스트 담당자를 지원해주시면 알려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자신이 창작한 일러스트를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게임의 방향성과 맞는 그림체인지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게임(쯔꾸르) 특성 상 타일셋, 캐릭터 칩셋과
일러스트 분위기를 결정해서 일러스트를 보고 조정할수 있기 때문입니다.(만약 그림 중 해당하는게 없으시다
하더라도 이러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셔도 무방합니다)
2. 게임 개발의 참여를 한 적이 있는지 혹은 비슷한 경험이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와 같은 이유로 경험이 있으시면 조언과 개발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참여를 하신 적이 없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지원을 해주신 것 만으로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인]을 하고 있는 분야
1. 게임 프로그래머(0/1)
2. 일러스트 담당자(0/1)
이렇게 각 한명씩 총 두명입니다.
지원해 주실 분야를 선택해 질문을 읽어 주시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간은 약 3개월 정도 같이 할 팀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작업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최대 3개월이라고 봅니다.
1. 게임 프로그래머
게임 프로그래머를 지원해주시면 알려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게임 개발을 해본 작품이 있다 할 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혹은 비슷한 경험)
이러한 이유는 당연히 제 자신이 게임 개발을 해본 적이 없기에 경험이 있으시다면 여러가지 조언을
얻을 수 있고 개발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경험이 있는 사람만 보지 않습니다.
'게임 개발을 한 적이 없지만 그만한 실력을 가지고 있고 한번 도전해 보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저야 말로 정말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다들 저보다 게임 개발에 대해 지식이 많으시고 실력 또한
제가 뭐라 할 자격은 없습니다. 질문을 통해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게임에 대한 견적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게 해주는 질문이라 생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RPG maker 툴 중 무엇을 선호 하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비록 저는 maker MV를 사서 공부한 경험이 있지만 굳이 MV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게임 개발자가 편하는 툴을 이용해 나아갈 생각입니다.
2. 일러스트 담당자
일러스트 담당자를 지원해주시면 알려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자신이 창작한 일러스트를 보여주시면 좋겠습니다.
게임의 방향성과 맞는 그림체인지 알고 싶기 때문입니다. 게임(쯔꾸르) 특성 상 타일셋, 캐릭터 칩셋과
일러스트 분위기를 결정해서 일러스트를 보고 조정할수 있기 때문입니다.(만약 그림 중 해당하는게 없으시다
하더라도 이러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고 말씀하셔도 무방합니다)
2. 게임 개발의 참여를 한 적이 있는지 혹은 비슷한 경험이 있는지에 대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와 같은 이유로 경험이 있으시면 조언과 개발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참여를 하신 적이 없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지원을 해주신 것 만으로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3. 공통 질문
1. 타일셋과 캐릭터 칩셋, 도트를 제작 하실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쯔꾸르 툴을 이용해보고 타일셋, 캐릭터 칩셋, 도트는 게임의 필수적 요소라 생각해
가능한지 물어보고 만약 추가 인원이 필요할 경우 외주 혹은 구인 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2. 게임을 제작하는데 있어 바라는 점이 있는지 말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물어보는 이유는 같이 게임을 제작하고 함께 나아가기 위해서는 소통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소통을 통해 보다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질문을 적은 겁니다!
3. 게임을 제작하는데 있어 끝까지 함께할 의향이 있는지 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윗 글을 보시고 너무 진지하게 생각안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막 하루종일 붙잡고 그런 생활이 아닌 서로 이야기를 나눠 받으면서 정말 게임을
같이 끝까지 함께 만들고 싶어서 이러한 질문을 하는 겁니다.
저는 기획자 입장으로써 저의 진심과 책임감을 조금이라도 보여주고 싶어
할수 있는게 이렇게 장황하게 글을 작성하는것 밖에 없습니다.
사실 지원해주시는 분들이 아무도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기획자입니다.
그렇기에 사람을 모집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어필을 하는것을 조금이나마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임을 가볍게 제작 하고 싶어도 지원을 하셔도 됩니다. 포트폴리오, 취미를 위해, 다양한 많은 이유로
오셔도 저는 환영합니다. 다만 지원하시면 게임 제작이 끝날때 까지 함께 였으면 좋겠습니다.
※ 노력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무급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예산은 정해져 있고 보수는 서로 이야기를 통해
접점을 찾아가자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원하실 분들은 원하시는 분야를 적어주시고 질문에 답을 해주시면 됩니다!!
aksxkrkdhfl747@naver.com
aksxkrkdhfl747@naver.com - 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지원을 생각해주시는 감사한 분들에게
물론 제가 처음하는 게임 개발이고 첫 기획자라 '정말 믿어도 될까?' 라는 생각을 가질 수 도 있습니다.
저라도 그렇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게임을 만드는 데에는 진심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게임또한 하나의 사업이라 생각하기에 큰 책임감을 가지고 합니다.
게임 개발을 진행하면서 신뢰를 줄 수 있게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사람들과 함께 같이 게임을 만들어 좋은 추억 하나를 가져가보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다 끝나고 게임을 만들었던 지난 날들을 되풀이 하고 싶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원본 링크입니다!
https://cafe.naver.com/sonnysoft2004/74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