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나는 용사다 이말이야 4-2편은!

by 레기우스州 posted Jan 02,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 게임은 아마 기존 시리즈를 플레이 하던 사람들과 새로 이 시리즈를 접하는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1.전혀 예상치 못한 주인공

일단 주인공의 직업은 쿠노이치. 시리즈에서 거의 나오지 않았던 닌자입니다. 닌자다 보니 인법이나 수리검, 숨는 기능도 있을 예정. 숨는 것을 이용해서 엔딩분기점을 만들거나 업적 같은 걸 만들 예정

 

2.새로운 스킬들

MZ로 만들다 보니 스킬들도 새로 갈아 엎습니다. MZ로 오면서 스킬 피격 범위가 진영전체가 데미지나 힐을 받는 스킬도 만들 수 있게 되었네요. 만세!

 

3.그래픽과 등가교환할 편의성

이전 작들은 전투 그래픽이 나름 봐줄만했습니다. 하지만 4-2편에서는그래픽이 보통수준으로 회귀하는 대신에 편의성은 증가하도록 넣을 것입니다.

 

4.처음 하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는 스토리로!

4편이 어떤지 모르는 사라이 있겠지만 4편은 씹망겜입니다.  그것때문인지는 몰라도 4편 제끼고 4-2편부터 해도 이해하는데 문제 없을 정도로 만들 예정.

 

5.퍼즐을 조금 넣을까...

다른 쯔꾸르 게임을 보면 대부분 퍼즐요소가 적어도 하나는 들어가 있죠. 하지만 그에 반해 제 게임은 퍼즐요소가 없는 게임이 대부분이라 다른 사람들은 물론 실황하시는 분들에게도 매리트가 없는 듯... 하긴 전투로 퍼즐요소를 액땜하는데 될리가... 물론 제 실력 발전 차원에서도 대가리가 깨져도 퍼즐은 꼭 하나정도는 넣을 겁니다.

 

현재 데이터베이스는 스킬만 거의 완성단계에 있습니다. 아마 완성되려면 시간 좀 걸릴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