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스토리 부분은 거의 완성되가고 있습니다. 기획했던 기능들 중 일부는 날아갔지만 3차나 최종버전때 대부분 꼭 넣을 예정. 물론 기획에는 없던 것도 추가되었지만요. 특훈소는 플레이 테스트하다가 적이 너무 강해서 넣은 장치긴 합니다만 정작 넣어보니 오히려 주인공 쪽이 깡패가 되었네요. 그럼 뭐 최종보스는 아예 미친 난이도로 가야지....
- 2차로 가면서 1차와 달라질 점 -
- 보스전은 풀 엑티브 전투
- 특훈소 추가
- 스킬 벨런스 개선
- 경험치 상점 추가
- 직업 별 최강 스킬 및 몇몇 스킬 추가
- 몇몇 적이 추가되거나 없어짐, 있던 적 중 일부는 능력치 개선
- 기타 등등...
- 구현해야 할 것 -
액터 배틀러를 써야하는 적 문제:플러그인 제대로 쓰면 되니 패스.
맵 이름 표시:이것도 노가다니 크게 신경안쓰고 패스.
반격기 구현:이건 좀 신경 써야하는게 플러그인 배치 잘못하면 게임 뻗어버려서 어느정도 머리를 써야함.
합동기:이건 솔직히 검토하는 단계이지만 실용성이 있을 지 의문.
용량:배포 시 사용하지 않는 파일을 제외해야하지만 그 옵션을 키고 배포했을 때 몇몇 리소스가 빠져있어서 난감. Stripper는 1.6.1까지만 지원해서 최신 1.6.2를 쓰는 나에게는 무리. 제일 심각할지 모른 문제인데 방법이 없나....
버그:지금은 없지만 만들다 보면 생기겠지. 이건 패스.
초심자 등의 입문자들에 대한 문제:이건 거의 모든 유저에 해당될지도 모를 문제라고 봄.이 시리즈를 플레이 하던 사람도 이 시리즈를 처음 하는 사람도 아주 새롭게 느껴질 정도로 전작들에 비해 매우 발전하다 못해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여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함. 하지만 아방스나 itch.io게시판에는 스샷이나 글 분량이 사실상 제한 될 수 밖에 없으므로 아마 가이드 북 같은 걸 써야할 것 같다. 아마 가이드 북은 최종판에 같이 딸려올 것으로 보이네요.
마법스킬이 구림:사실 이건 주인공 일행의 마법스탯 성장률이 낮아서 생긴 문제. 짜피 후반가면 마법공격을 영구적으로 올려주는 아이템이 나오니 상관X.
이외에도 많지만 일일이 적기에는 손이 너무 아프니 여기까지 하겠슴돠~ 이 게임에 질문 등이 있다면 여기 댓글로 물어봐도 좋아요~(체험판 게임에 적어도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