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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게임에 적용된 스크립트를 복사하는데 오류가 생깁니다.

by 592 posted Oct 08,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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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스크립트 사용

안녕하십니까.


다른 모바일게임의 팬게임을 만들고 싶은 초보입니다.


제작툴은 vx ac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가적인 기능을 구현하고 싶은 욕심은 있으나 스크립트를 작성은 불가능하여,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 스크립트들을 복붙해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외국산 게임을 바탕으로, 본 사이트 등에 공유된 국산 스크립트를 추가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제가 게임을 새로 작성할 때, 다른 외국 게임에서 스크립트를 불러올 때는 항상 오류메시지가 뜹니다.


이러한 문제는 외국에서 작성된 게임에서 외국게임으로 옮기는 때에도 발생합니다.


Screenshot_2.jpg



저 'size'부분은 때로는 '+'등의  다른 부분을 지칭할 때도 있습니다.


일단 상기 오류가 적용된 부분의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def loc_not_defined?(loc)

    for i in 0...$game_system.loc_name.size

      if $game_system.rep_name[i] == loc

        return false

      end

    end

    return true

  end

  

얕은 지식으로 판단하기에 스크립트 오류라기보다는 스크립트를 옮겨오는 과정에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질문 게시판을 찾아보니 오류 중에 한글 인식을 못하는 오류도 있더군요.


따라서 스크립트 자체를 복붙하는 과정에서, 윈도우같은 OS 언어때문에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을지 궁금합니다.


혹시 스크립트를 불러올 때에는 그냥 복사 붙여넣기가 아닌 다른 과정이 필요한지요?



아니면 그런 문제는 생길 수 없고,  단지 size라는 메서드(?)를 따로 정의하지 않아서 생기는 오류일까요?


C언어나 루비 스크립트를 잘 알지 못하는 초보라...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딱히 이 스크립트 자체 뿐만이 아니라 다른 스크립트를 옮길 때도 이런 일이 빈번히 발생하여 원문은 올리지 않았으나,


필요하시다면 원문 전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내용


하단의 Lud 님 답변에 따라 수정해보았으나 게임 내 스크립트를 불러오는 똑같은 상황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Screenshot_2.jpg





복붙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을 것 같다는 제 생각과 달리 


단순히 새로 추가된 로컬 스크립트에 정의된 내용들이 기존의 것들과 충돌이 일어나기 때문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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