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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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플러그인 사용

 

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1yNU_ciZfboK5KbxS61vyC7I92slrt6vi/view


이 2d 플랫포머 플러그인을 쓰고 있습니다


게임이 제가 원하는 설정들에 맞게 커먼 이벤트를 통해 마개조를 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보통 더블점프와 벽점프(록맨X같은)가 같이 있는 게임에 경우

벽과 붙어 점프할때 보통은 벽점프를 하다 벽과 떨어지면 더블점프를 하는 방식인데 반해

이 플러그인은 더블점프부터 먼저 하고 벽점프를 합니다


그러다 보니 보다 컨트롤적인 요소가 떨어지게 되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벽점프를 하고 있을 때'란 조건분기로 걸수 있는 스크립트가 필요한데

정작 이 플러그인에선 '벽점프를 할 수 있다(this._wallJump)'란 스크립트만 존재합니다


그래서 질문드리는 건데 저렇게 '할 수 있다(this._wallJump)'란 스크립트를 '하고 있을때' 란 조건분기로 걸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인지 답해주실수 있나요...?


그 방법이 없다면 시원하게 없다고만 답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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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7'
  • ?
    LuD 2020.10.03 11:20
    $gameMap.canWallJump(x, y, d)
    이렇게 하면 x, y 좌표랑 d 방향을 주면 벽점프 할 수 있는지 true/false 값을 받는것 같습니다.
    조건분기에 바로 쓸 수 있을것 같은데요?
  • ?
    무명시절 2020.10.03 12:53
    비슷한($gameMap.passablity)걸 써봤던것 같은데 일단 해보고 말씀드릴께요
  • ?
    무명시절 2020.10.03 17:35

    안됩니다
    이미 시도한 스크립트와 동일하게 실행되네요

    이전에 시도한 방식은 $gameMap.passablity($gamePlayer.x + 1 , $gamePlayer.y, 6)
    을 조건분기에 걸고 불만족시 se가 들리도록 해봤었는데 벽에 닿지 않았음에도 같은 칸이라는 이유로
    se가 들렸습니다
    그리고 이번건 조건을 만족시켰을때 소리가 들리도록 했는데 똑같이 반응 하네요

    [질문사항을 수정했습니다 : '할 수 있을때'가 아니라 '하고 있을때'로]

  • ?
    LuD 2020.10.06 00:42
    Trigger Jump 가 눌릴 때... 점프카운트가 0 이상인경우를 먼저 보고 아니면 벽점프 처리를 하네요.
    해서.. Jump 가 눌리면 바로 x, y 구해주고 조건분기 처리 점프카운트 전에 벽점프 처리한번 더 해봤습니다.
    중간부분에 대충 아래와 같이 바꿔봤더니... 벽점프 후 멀티점프 되네요.

        if (Input.isTriggered('jump')) {

            if (this._direction == 4) {
              var x = Math.floor(this._realX - this._collideW - 0.16);
            } else {
              var x = Math.floor(this._realX + this._collideW + 0.16);
            }
            var y = Math.floor(this._realY);

          if (this.isSwimming()) {
            this.resetJump();
            this._jumpCount--;

          } else if (this._wallJump && $gameMap.canWallJump(x, y, this._direction)) {
          this.wallJump();

          } else if (this._jumpCount > 0) {
            if (actJumpRule === '2' && !this.isLanding() && !this._ladder && this._mulchJump === 1) return;
            this._jumpCount--;
          } else {
            if (!this._wallJump) return;
            if (!$gameMap.canWallJump(x, y, this._direction)) return;
            this.wallJump();
          }
          if (this._ladder) {
            this.getOffLadder();
            if (Input.isPressed('down')) return;
          }
          this._jumpInput = this._jumpInputTime;
          if (this.isDashing()) {
            this._dashCount = this._dashCountTime;
            this._vx = this._direction == 4 ? -this._dashSpeedX : this._dashSpeedX
          }
          this._vy = this.isSwimming() ? -this._swimJump : -this._jumpSpeed;
          this.resetStopCount();
          this.straighten();
          AudioManager.playSe(actSeJump);
        }
  • ?
    LuD 2020.10.06 00:49
    이걸 원한게 아니라 벽점프를 하고 있을 때를 따로 구하고 싶은거면...
    wallJump() 부분에서 스위치를 on 해준다음, 점프하거나 착지하거나 물에 빠지거나(?) 뭔가 변화가 있을 때 스위치를 off 해주는 방법을 찾아봐야 할것 같아요...ㅜ
  • ?
    무명시절 2020.10.06 02:30

    아뇨 아뇨 벽점프를 하고 있을 때란 조건분기를 걸려고 한 이유가 점프 카운트가 남아있을때 벽에 닿으면 벽점프를 먼저 한뒤 다음에 벌티 점프를 하게 하고 싶어서 찾았던 거거든요

    일단 나중에 테스트 한번 해보겠습니다
    저게 제가 원하던 것일 확률이 높지만 혹시 뭔가 전달이 잘못돼서 다르게 구현될수도 있으니깐요

  • ?
    무명시절 2020.10.06 23:06

    대체로 원하던 것이 구현된 편이네요
    하지만 몇가지 사항땜에 그냥 조건분기를 만들어야 될 것 같습니다

    지상에서도 벽에 닿으면 벽점프하고,

    로프가 줄옆에 있을때 점프하면 벽점프하고...


    감은 잘 안잡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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