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꾸르 게임 메이커를 얼마 전에 접했고 지식 하나없이 완전 초보인 상태에서 조금 씩 배우고 나가고 있는 사람입니다. 잘 배우다가 스킬 계산식에서
멈췄는데 도무지 이해가 가지를 않아 고수님들에게 답을 구합니다.
데미지 간단 설정에서 기본효과량을 200, 타격 관계도를 100, 마법 관계도를 0 으로 설정을 하면
200+a.atk x 4 - b.def x 2
기본 효과량 200 에 사용자의 공격력에 4배- 대상의 방어력에 2배
이렇게 나오고 이게 가장 기초적인 기준이라고 글이 쓰여져있습니다.
궁금한거는 기본 효과량이 스킬의 기본 데미지 라는 건 이해하겠는데 왜 굳이 사용자의 공격력의 4배에 대상의 방어력 2배를 계산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스킬 보면
0+a.atk x 10
이렇게 되있는데 굳이 스킬 기본데미지 0을 붙여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a.atk x 10 이렇게 써도되지 않는지...
그외에 스킬 계산식에 도움 되는 팁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수님들...
■ 질문전 필독!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