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형식으로 던전을 만드려고 합니다.
작은 맵 여러개를 붙여 그 안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를 잡는 구조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투는 사이드뷰 턴제이며 심볼 인카운터를 사용하고 싶은데 몬스터가 돌아다니며 맵을 넘어가도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것처럼 하고 싶습니다.
스토리형식의 게임은 상황을 부여하여 정해진대로 실행하니 현재 지식으로도 구현이 가능한데
제가 원하는 것은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인지하고 따라오거나 도중에 따라오는 것을 그만두는 상황을 구성하고 싶습니다.
플레이어로 하여금 몬스터가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작은맵 여러개로 구현하기 힘들다면 큰맵 하나로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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