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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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플러그인 생성

 

 

 

몇몇 플랫포머 게임들을 보면 강한 바람에 의해 캐릭터가 밀려난다거나

느려지거나 하는게 있지 않습니까?


그걸 기본기능으로 하려다 보니 딱딱 끊기는게 여간 보기 안좋더군요(예를 들어 속도4인 상태로 한칸 전진후 3으로 간다던지 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를 보다 자연스럽게 하려면 플러그인을 써야 할 듯 싶은데 제 능력은 안돼네요

만들어 주실 분 안계세요?




(사실 목적은 TMJumpAction 플러그인을 활용한 플랫포머게임을 만들까 하고 있는데 거기엔 바람으로 캐릭터에 이속에 영향을 끼치는 것이 없어서 말이죠

웬만하면 기본으로도 되고 이 플러그인과도 동작 잘되는 플러그인을 쓰고 싶습니다만  안된다면...뭐... 플랫포머만이라도 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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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4'
  • ?
    LuD 2020.01.19 10:51
    음... 편법(?) 이긴 한데...
    이동루트 설정에서 플레이어로 설정하고 스크립트부분에
    this._moveSpeed = x.x 라고 해서 소수점까지 적어넣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이동속도를 좀 조절한 다음에 이동을 시키면 슬슬 밀리는 느낌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
    this._x += 0.1 처럼도 되려나??;;;
  • ?
    무명시절 2020.01.19 12:35
    음... 제가 말하는 끊긴다는건 이동할때 병렬처리의 효과로 캐릭터가 키로 움직을때 뚝뚝 끊기는 것 같이 움직인다는 얘기입니다

    말씀하신 방법으론 여전히 끊길것 같습니다;;
  • ?
    LuD 2020.01.19 17:52
    아..안되려나요? ;;;;;;;
  • ?
    LuD 2020.01.19 18:08
    해보니깐 뚝뚝 끊기는 움직임이 있네요!! ㅜ
    그렇다면...
    rpg_objects.js
    에서 Game_CharacterBase.prototype.realMoveSpeed = function() {
    부분을 고쳐서..
    this._direction 이랑 $gameVariables.value(n) 이나 $gameSwitches.value(n) 같은걸 if 라던가...
    switch () { case ?: break;} 같은거 써서 바꿔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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