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을 특정조건 만족시 저장가능한식으로 하려고 메뉴창에서 저장탭을 떼버렷고
스크립트 $scene = Scene_File.new(true, false, false) 를 이벤트 페이지에 작성해서 저장을 진행하게끔 했습니다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Scene_File 탭의
#--------------------------------------------------------------------------
# ● 세이브 파일 선택의 갱신
#--------------------------------------------------------------------------
def update_savefile_selection
if Input.trigger?(Input::C)
determine_savefile
elsif Input.trigger?(Input::B)
Sound.play_cancel
return_scene
else
...
부분의 인풋C 를 했을경우~~ 를 지워버리고
def update_savefile_selection
#if Input.trigger?(Input::C)
determine_savefile
if Input.trigger?(Input::B)
Sound.play_cancel
return_scene
else
...
로 고쳐서 세이브슬롯은 무조건 1번만쓰게끔 세이브창이 뜨자마자 바로 세이브로 넘어갈수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세이브/로드는 정상적으로 작동을하는데 여기서 문제는
세이브완료시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띄우려고
저장 이 완료되고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문구를 띄우고 거기에 대화창을 하나 삽입해서 Z또는X키를 눌러야 문구가 사라지게끔 일종의 대기상태를 구현시켯는데
이렇게되니 로드했을때 변수랑 스위치가 그대로 저장이되는바람에 로드했을때도 [대기 10프레임]부터 다시 작동되어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의 문구가 출력됩니다 해결방법은 뭐가있을까요
아니면 로드할때 페이드아웃효과를 넣어서 문구를 안보이게끔 눈속임정도만해도 문제없습니다
- 질문할 내용이 이 게시판이나 강좌에 이미 있는지 확인합니다.
- 하나의 게시물에는 하나의 질문만 합니다.
- 제목은 질문의 핵심 내용으로 작성합니다.
- 질문 내용은 답변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작성합니다.
- 스크립트의 전문이 필요할 경우 txt 파일 등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받은 게시물은 삭제하지 않습니다.
- 답변이 완료된 경우 해당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댓글을 달아줍니다.
- 처음 오신 분들은 공지 게시물을 반드시 읽어주세요!
※ 미준수시 사전경고 없이 게시물을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