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MV

변수 포인터 사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by 귀객 posted Oct 15,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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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류 스크립트 사용

 https://avangs.info/kin/1749353

 

 위의 질문글의 답변을 따라해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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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버전에만 있는 빨간 네모 박스 안의 기능을 mv에서도 사용하고 싶은 상황이고요.


저 기능으로 불러온 x 번호의 변수의 값은 변수 선택에서 사용할 변수의 번호가 되고, 그 변수에 연산자를 사용하여 +-등의 변화를 주고 싶습니다.


 


저 링크의 답변은



$gameVariables.setValue(X, $gameVariables.value(Y));

를 쓰면 포인트 기능이 됩니다. 게시글 오른쪽 스샷의 '변수선택' 부분에 번호 Y가 들어간다면, 번호 X는 연산자에 들어가는 값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인데 사용해봐도 적용되지 않고, 뜻도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예를들어, 

804번 변수의 값이 1일 때 그 값을 이용하요 1번 변수를 불러오고 그 값에 +100을 주고 싶을 때는 어떻게 스크립트를 작성해야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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