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파티에 '해롤드' 와 '마샤' 라는 두 액터가 있을 때, '해롤드' 의 파트너로 '마샤'를 지정하면 마샤는 파티 내에서 사라지거나 전투에 참여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고, 해롤드에게 능력치 상승 보너스나 스킬이 추가되는 효과가 나타나게 하고 싶습니다. 반대로 마샤에게 해롤드를 파트너로 붙여주거나 파트너를 해제하는 것도 가능하게 하고 싶구요.
사실 이벤트를 극한까지 활용하면 스크립트를 따로 쓰지 않더라도 가능한 일 같기는 한데, 이걸 이벤트나 스위치로 구현하려면 많이 복잡해지고 플레이어 입장에서도 시스템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있을 것 같아서 스크립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전투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 동료라면 그냥 해당 동료나 동료의 힘을 상징하는 장비를 끼는 걸로 하면 되지만 같은 액터는 '장비를 낀다 - 장비에 대응되는 액터를 뺀다' 를 이벤트로 처리하기가 힘들죠. 제가 알기론 병렬실행 이벤트는 메뉴가 열려있는 동안에는 작동하지 않고 한 번 메뉴를 닫았다가 열어야 되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꼭 MV가 아니더라도, 다른 알만툴 중에서 이거랑 비슷한 기능을 가진 스크립트가 있다면 그쪽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